핀다 “다중채무 한눈에… ‘대출통합관리’ 서비스 출시”

금융정보 플랫폼 핀다가 대출통합관리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주택담보대출, 신용대출을 비롯해 학자금대출, 카드론까지 각종 대출조건과 이자내역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에서는 갚아야 할 대출 잔액과 예상 이자액, 금리, 상환방식 등 각 금융기관별 세부 대출 조건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대출별 금리나 상환 조건들을 한 눈에 보여줘 어떤 대출을 빨리 정리해야 이자 절약에 가장 유리한지를 알 수 있다는 게 핀다 측 설명이다.

보유한 대출 상환 계획은 월별로 확인 가능하다. 이를 통해 현금 여유 시점을 파악하고 현금흐름을 미리 파악할 수 있다. 여윳돈 상황 계산기는 여윳돈이 생겼을 때 대출 중도상환 여부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핀다 측은 총 이자나 월 상환금액 부담을 줄이는 방법 중어느 것을 선택해야 할지 사용자가 쉽게 판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금융기관에서 대출 심사 시 필요한 DSR(총체적상환능력비율), 신DTI(총부채상환비율) 등도 한 번에 계산해서 보여준다.

서비스는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핀다 앱을 다운 받으면 이용할 수 있다. 신용평가기관 KCB와 연동으로 은행이나 저축은행, 카드사 등의 대출 정보를 간단한 본인인증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학자금대출과 같은 대출정보는 공인인증서 연동 1회로 정확한 정보파악이 가능하다. KCB 데이터가 부족한 대출정보는 이용자가 직접 입력한 후 이용할 수 있다. 아이폰 사용자는 내년 1월부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혜민 핀다 대표는 “대출은 잘 받는 것 만큼이나 현명하게 갚아가는 게 중요하다”며 “복잡한 대출 상황 때문에 자금운용에 어려움을 겪었던 금융소비자라면 누구든지 핀다의 대출통합관리서비스를 이용해 복잡한 대출 상황을 쉽고 편리하게 정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