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취업 연계 파트너사 130곳 돌파

커리어전환 교육기관 코드스테이츠가 온라인코딩부트캠프(이하 ‘코딩부트캠프’) 취업연계 파트너사 130곳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대표 파트너사는 여성 피트니스&다이어트 토탈케어 스타트업 다노, 온라인 취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 101, 아파트 정보 제공 플랫폼 호갱노노, AI 연인챗봇 개발사 마인드로직 등이다.

코드스테이츠는 코딩부트캠프 수료생이 원하는 커리어를 만들어나갈 수 있는 회사를 파트너사로 선정하고 있다. 수료생들은 부트캠프를 수료하면 130개의 회사 리스트를 포함해 주니어 개발자를 채용하는 회사 정보를 제공받는다. 이때 파트너십을 맺은 회사 중 관심 있는 기업이 있다면 지원 면접을 참여할 수 있다.

코딩부트캠프 파트너사는 6주마다 코드스테이츠 주니어 개발자들을 추천받는다. 코드스테이츠 수료 후 타 회사로 취업해 경력을 쌓고 있는 경력자에게 채용을 제안하거나 추천받을 수 도 있다. 또 수강생과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별도 비용 없이 시도해볼 수 있다. 최근에는 넥스트랩과 OKR 관리 시스템, 마인드로직과 API를 이용한 음성 기반 미니게임 등을 제작한 바 있다.

박필재 코드스테이츠 프로덕트 매니저는 “좋은 인재를 찾는 기업들은 인재채용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적성에 맞는 회사를 찾는 수료생들에게는 회사에 대한 정보를 쉽게 공유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코드스테이츠 파트너사는 코드스테이츠 출신 수료생들에 대한 신뢰가 높기 때문에 비전공자, 성별, 학력에 대한 편견 없이 채용을 진행하며, 실제 만족도가 매우 높아 파트너십을 문의하는 기업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