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웨비나] 스타트업 온라인 콘퍼런스 2020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금주의 웨비나]

[69일 화] START-UP LIVELY::스타트업 온라인 콘퍼런스 2020=이벤터스가 주최하는 START-UP LIVELY::스타트업 온라인 콘퍼런스 2020가 6월 9일 화요일 10시에 진행된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레드나인커뮤니케이션과 드림플러스가 운영·협력사로 참여한다. ‘스타트업의 일과 성장, 다시 스타트-업’을 주제로 스타트업 CEO부터 스타트업 구성원, 스타트업에서 일하려는 주니어까지 모든 이들에게 필요한 정보나 인사이트를 제공해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침체된 스타트업 생태계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롯데 액셀러레이터 김영덕 상무 ‘투자 유치를 준비하는 스타트업에게–IR의 심리학’ 기조 강연으로 시작으로 다양한 세션과 온라인 도전 골든벨, 랜선 네트워킹, 스타트업 온라인 부스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세션별 참여 연사는 스타트업, 이끌어가기=스타트업이 반드시 알아야 할 회계, 흔히 범하는 회계상의 오류(파인드어스 김판준 대표), 실제 사례로 알아보는 스타트업 법률 이슈(법무법인 비트 최성호 대표), 스타트업, 특허출원은 처음이지?(특허법인 MAPS 조욱제 대표), 스타트업 인사&노무 한 번에 관리하기(자버 이동욱 대표). 스타트업에서 성장하기=스타트업이라면 꼭 알아야 하는 GA 기능(글링크미디어 이태열 차장), 스타트업의 홍보/PR의 첫걸음(플래텀 조상래 대표),스타트업에 필요한 서비스 기획(서비스 기획 관련 브런치 작가 도그냥), 불황에도 잘나가는 스타트업의 영업 비밀(스타트업세일즈연구소 유장준 소장). 스타트업, 알아가기=나와 맞는 스타트업 문화에서 일하기(더팀스 권소라 운영이사), 자취방에서 시작된 사용자 참여형 일정 알림 서비스(린더(주식회사 히든트랙) 오정민 대표)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61일 월] IR 과정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Tip!=패스트파이브와 패스트벤처스가 주최하는 IR 과정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Tip이 6월 1일 19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 창업자가 창업 이후 첫 VC 투자를 받기 전 미리 알아야 할 것들과 IR 과정에서 VC와 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방법을 스타트업 CFO 출신 현역 VC투자 심사역과 함께 알아보기 위해 마련됐다. 패스트벤처스 박혁진 심사역이 연사로 나서 기관 투자자에게 투자를 받는다는 것의 의미, 초기 VC와 펀딩에 관해 흔히 갖는 오해와 현실, IR 과정에서의 Tip에 대한 강의 이후, 30분간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초기 스타트업 경영진이나 실무진, 첫 VC 투자 유치를 준비 중인 스타트업,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65일 금] 도전! K-스타트업 2020 혁신창업리그 서울지역 온라인 사업설명회=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창업진흥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도전! K-스타트업 2020 혁신창업리그 서울지역 온라인 사업설명회가 6월 5일 15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공고 마감 전 도전! K-스타트업 2020 혁신창업리그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 및 7년 이내 창업 기업이 가진 궁금증을 함께 해결해 보기 위해 마련됐다.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도전! K-스타트업 2020 혁신창업리그는 창업 분위기 확산과 유망 창업자 발굴을 위해 마련된 국내 최대 규모의 창업 경진대회로 총상금은 15억 8,000만 원. 본선 진출팀에게는 예비창업, 초기창업, 창업도약, 재도전성공패키지 등 중소벤처기업부 창업 관련 사업 선정 시 서류 평가 면제 등 혜택이 주어지며 결선 진출을 통해 왕중왕전에 진출하는 팀에게는 기술평가 보증수수료 면제 등의 추가 혜택이 부여된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68일 월] 4회 엔젤리더스 온라인 포럼=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엔젤투자협회가 주관하는 제4회 엔젤리더스 온라인 포럼이 6월 8일 17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벤처·창업 활성화와 우수기업 소개를 위해 상호 정보 교류를 늘리고 네트워크 기회의 장을 열기 위해 마련됐다. 담화관, 모카앤제이에스, 비더블유코리아, 소울메디, 케이링구아앤쿨트라가 IR 발표를 진행하며 투자자와 질의응답도 이어질 예정. 엔젤 투자자, 개인 투자 조합, 엔젤 투자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619일 금] 코인트리X두잇부부 온라인 플리마켓=코인트리와 두잇부부가 함께 주최하는 온라인 플리마켓이 6월 19일 20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여행을 사랑하는 모두가 참여하고, 함께 즐기는 행사로 셀러는 여행 관련 물품, 레어템을 기증해 플리마켓을 열고, 참여자는 라이브 방송을 시청해 경매 방식으로 물품을 구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사 판매 수익금은 멕시코의 치료받기 어려운 환경에 있는 분들을 위한 보건소 건립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여행을 좋아하며 코로나19라는 어려운 환경 속에 의미 있는 일을 하고자 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웨비나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