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비스미스, 아마존웹서비스 ‘정글’ 프로그램 선정

인공지능 QA 테스트 자동화 전문기업 에이치비스미스가 아마존웹서비스(AWS) ‘정글’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정글’프로그램은 아마존웹서비스(AWS),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E-커머스, 핀테크, 스마트 물류, 인공 지능 활용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스타트업을 위한 신규 프로그램이다. 혁신 기술을 보유한 30개의 스타트업이 차기 유니콘 기업 (기업 가치 10억 달러 이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창업 후 3년에서 7년 사이의 E-커머스, 핀테크, 스마트 물류, AI 활용 분야 스타트업을 선발했다.

가장 광범위한 기능을 제공하는 AWS는 클라우드 상에서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무료 크레딧 및 활용 기술인 빅데이터 분석, 데브옵스(DevOps) 팀 운영 등 기술 특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에이치비스미스는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으로부터 최대 3억 원의 사업화 자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AWS의 세미나에 참석해 AWS의 선진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고, AWS 기술 전문가들인 솔루션즈 아키텍트들의 기술 컨설팅을 받는다.

에이치비스미스는 인공지능 봇 활용을 통해 QA 테스트 업무를 대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축 방법은 설치, 코딩이 필요 없는 녹화 방식으로 코딩이나 인공 지능에 대한 지식이 없는 고객도 테스트 시나리오를 직접 등록할 수 있다. 등록된 테스트 시나리오를 24시간 365일 테스트하여 장애 발생 시 카카오톡 알림, 문자, 이메일, 슬랙 알림을 통해 그 결과를 브라우저에서 제공한다.

에이치비스미스 한종원 대표는 “정글 프로그램을 통해 당사 서비스 영역을 넓히고 기술을 고도화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갖게 되었다. 앞으로 더욱 많은 기업이 서비스 품질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치비스미스는 벤처스퀘어가 운영하는 중소벤처기업부 기술 창업 프로그램 팁스(TIPS) 선정 사로, 10억 원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또한, 지난 8월 ‘서비스 플랫폼을 테스트하기 위한 장치, 시스템 및 방법’ 특허를 등록했으며 지난 10월 경동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챌린지 상’을 수상하는 등 성과를 보이고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