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부자재 플랫폼 종달랩, TIPS 선정

패션부자재 O2O 플랫폼 서비스 전문기업 ㈜종달랩(대표 성종형)이 중소벤처기업부 ‘팁스 프로그램(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사업, 이하 TIPS)’에 선정되었다고 16일 밝혔다.

TIPS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대표 기술 기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연구개발과 국내외 사업화를 위해 사업자금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종달랩은 국내 모든 패션부자재를 온라인과 모바일로 정보 제공, 유통하는 온라인 커머스 ‘부자마켓’을 운영한다. 최근 고객들의 요구사항 및 B2B 기업고객을 위한 기능을 대폭 반영하여 실시간 채팅, 샘플박스, 맞춤 제작 서비스 등을 개발해 사용자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이번 TIPS 과제를 통해 종달랩은 기존 모바일 ‘부자마켓’ 서비스에 신경망 엔진, 템플릿 렌더링을 이용한 쉬운 DB 자동등록 시스템인 ‘아이템 매니저’를 독자 개발할 예정이다.

종달랩 성종형 대표는 “디자이너와 패션 기업에 원부자재를 가장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 ‘최저가’에 소싱할 수 있는 신규 도매인 및 솔루션 사업과 중개무역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종달랩은 2020년도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주관기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사업화 지원, 멘토링 등 전문 맞춤 지원을 받고 있으며, IBK, 롯데 액셀러레이터, 카이스트창업가재단으로부터 시드 투자를 받았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