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덴트코퍼레이션, ‘동영상 리뷰 촬영 가이드’ 공개

인공지능 기반 동영상 리뷰 플랫폼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이 직관적이고 효과적인 콘텐츠 작성을 위한 동영상 리뷰 촬영 가이드을 18일 공개했다.

촬영 가이드는 ▲가구 및 인테리어▲반려동물▲패션▲식품▲뷰티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었으며각 섹션에 어울리는 앵글과 촬영 포인트를 제시하고 있다.

먼저가장 많은 업로드 영상을 보유하고 있는 ▲가구 및 인테리어 제품은 완성품 자체만 단독으로 촬영하기 보다 주변 소품 등을 활용하거나인테리어로 배치되어 있는 풀 샷으로 잡는 것이 좋다별도의 특수한 기능이 있는 제품의 경우직접 작동하는 모습을 포커스해서 보여주면 관심이 집중된다.

▲반려동물 카테고리는 기본적으로 동영상 리뷰 조회수가 높은 편이다반려동물이 음식을 맛있게 먹고 있는 모습이나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으면서집사들의 리액션과 목소리가 더해지면 반응이 더욱 좋다.

의류신발액세서리 등이 속한 ▲패션 분야는 구매자들이 궁금해하는 실제 착용샷을 다양하게 보여주는 것을 추천한다여기에소재나 두께감 등 사진으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없는 부분을 클로즈업한 정보성 후기도 구매에 확신을 높여주는 방법 중 하나다.

▲식품 동영상 리뷰는 음식을 차려서 직접 맛있게 먹는 모습을 소리와 함께 업로드하거나조리과정을 간단히 보여주면 제품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다.

▲뷰티 부문의 경우 사용 전후의 비교 모습을 리얼하게 보여주는 것이 좋으며화장품의 제형과 수분감발림성 등을 여러 각도에서 디테일하게 담아주면 예비 구매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영상 길이는 카테고리와 제품의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기본적으로는 5초에서 15초 사이의 숏폼(Short-form) 콘텐츠로 제작할 것을 추천한다브이리뷰에 최근 등록된 1000여 건의 동영상 리뷰들을 분석한 결과전체의 70%가 15초 이하로 제작되었으며 전체 평균은 9초 내외였다그리고 가장 많은 동영상 리뷰가 생성된 구간은 6초대였다.

인덴트코퍼레이션 윤태석 대표는 “짧은 시간 내 임팩트있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트렌드가 선호되면서 동영상 리뷰도 10초 내의 간결한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제품의 특징과 소비자 타겟층에 맞는 촬영 가이드를 적용하면 콘텐츠 주목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사측에 따르면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지난해 브이리뷰를 통해 업로드된 누적 동영상 리뷰 수가 전년 대비 약 7배 이상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업계 1위 자리를 공고히 했다. 2019 3월 서비스 런칭 이후 1 9개월 만에 브이리뷰 도입 쇼핑몰이 1860여 개를 넘어서며 동영상 리뷰 플랫폼 업계에서 가장 많은 고객사 수를 확보한 상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