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셋째주] 이번 주 스타트업 웨비나 행사는?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 [3월 18일 목요일] =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2021 사내벤처 회사 밖도 괜찮아 시즌1-교육 프로그램 =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최하는 ‘2021 사내벤처 회사 밖도 괜찮아 시즌1-교육 프로그램’이 오는 3월 18일 목요일 15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국내 대표 스타트업 전문가와 함께 교육, 멘토링, IR 등 프로그램으로 사업화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2021 사내벤처 회사 밖도 괜찮아 시즌 1 – 교육 프로그램’은 대기업, 중견기업, 공기업 등 소속 사내벤처팀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사내벤처 전문 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예비)사내벤처팀, 분사창업기업에 한해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프로그램은 4회차로 나눠 진행되며, 희망 회차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최종 IR 진출 우수 팀에는 아마존 AWS 크레딧 제공, 투자 후속 연계 진행, 중기부 지원 프로그램 및 기타 서울센터 프로그램 우대사항 제공 등의 혜택을 줄 예정이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3월 18일 목요일] = 청주 과학벨트 기능지구 액셀러레이팅 데모데이 = B.SMART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주최하는 ‘청주 과학벨트 기능지구 액셀러레이팅 데모데이’가 오는 3월 18일 목요일 14시에 진행된다.

혁신적인 기술과 도전으로 미래를 선도해나갈 과학벨트 기능지구(청주)의 스타트업을 소개 예정이다. IR 발표에는 바오메디텍, 단아, 베이바이오텍, 모든AI, 쉐코, 스케치홈, 올담 총 7개의 스타트업이 참여한다. 심사에는 △마그나인베스트먼트 정명 이사 △세종벤처파트너스 박형철 상무 △커넥트인베스트먼트 김희재 수석심사역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 임성수 수석심사역 △젠엑식스 손미경 대표이사 △비스마트 김종태 이사가 함께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1:1 투자상담 및 네트워킹도 별도로 진행된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3월 23일 화요일]=스타트업을 위한 법률 세미나-인사/노무,스톡옵션 편[한화생명 드림플러스x디라이트] = 한화생명 드림플러스와 법무법인 디라이트가 함께하는 ‘스타트업을 위한 법률 세미나 – 인사/노무, 스톡옵션 편’이 오는 3월 23일 화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 임직원과 회사가 모두 알아야 할 인사/노무 쟁점을 다룬다. 법무법인 디라이트의 최영재 변호사가 연사로 나서 인사/노무와 관련된 법률과 스톡옵션에 관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한화생명 드림플러스와 법무법인 디라이트는 매월 넷째 주 화요일 오후 2시 스타트업 법률 웨비나를 진행하고 있다. 매달 웨비나를 통해 스타트업이 꼭 알아야 할 법률 이야기를 전한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3월 25일 목요일] = 삼성금융 Open Collaboration = 삼성벤처투자가 주관하고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삼성금융 Open Collaboration’이 오는 3월 25일 목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삼성금융 Open Collaboration’의 사전 설명회로 도전과제 및 지원방법에 대해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삼성벤처투자는 스타트업과 상생의 장을 마련해 혁신금융을 위한 신사업 개발 기회를 찾고, 핀테크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삼성금융 Open Collaboration’을 모집 중이다.

금융사와 시너지 창출이 가능하고, 금융사에 제안하고 싶은 신규 비즈니스가 있는 스타트업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신규 사업모델 및 솔루션 공동 개발, 후속 사업 협력 및 지분투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3월 26일 금요일] = 정부지원사업에 합격하는 사업계획서 작성 팁 = 모티브 소사이어티가 주최하는 ‘정부지원사업에 합격하는 사업계획서 작성 팁’ 세미나가 오는 3월 26일 금요일 19시 30분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예비 창업가를 비롯해 씨드 단계에 있는 초기 스타트업에게 필요한 실전 팁을 나눌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서울시 및 대학교 창업 경진대회 수상, 한국관광공사 멘트로 활동 중인 안현진 모티베이터가 연사로 참여해 사업계획서 작성 팁을 공유한다. 형식적인 강의가 아닌 사업을 하며 실제 겪고 있는 물음표를 함께 풀어나갈 예정이다. 4회차로 진행되는 웨비나에서 사업계획서 맥락 잡기부터 시작해 서론, 본론, 결론의 작성 팁을 얻고 사업 계획서를 직접 완성해볼 수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위클리 웨비나는 이벤터스를 통해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과 행사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 위클리 웨비나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링크: https://goo.gl/KGWhrr)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4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