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로컬-엑스크루, 로컬비즈니스 활성화 위해 협력

로컬 매니지먼트 기업 비로컬(http://belocal.kr/) 주식회사가 지난 19일 여행·액티비티 플랫폼 xCREW(엑스크루)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비로컬 주식회사는 로컬 트렌드에 발 맞춰 새로운 로컬을 만들고, 로컬 크리에이터를 발굴·육성하는 기업이다.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2020년 로컬크리에이터로 선정된 바 있으며, 로컬 미디어 ‘비로컬’을 운영하고 있다.

xCREW는  60만 명의 회원수을 바탕으로 2,500여명의 크루가 활동하고 있는 액티비티 플랫폼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로컬가이드 프로젝트 및 교류 ▲로컬콘텐츠 발굴 ▲로컬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여행 프로그램 기획자이자 운영자로서 로컬크루를 모집할 예정이며, ‘로컬크루들이 자신만의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로컬이 가진 스토리문화매력을 차별화하고 세분화한 로컬여행을 가능케 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비로컬 주식회사 김혁주 대표는 “2021년을 겨냥해 로컬크리에이터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기획하는 과정 속에 xCREW와 제휴하게 됐다며 창의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로컬 콘텐츠를 기획하는 로컬크리에이터와 액티비티 플랫폼의 동반성장을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