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아기유니콘200 육성사업 최종평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는 5월 18일(화) 서울 코엑스에서 국민과 함께 선정하는 ‘아기유니콘200 육성사업’의 최종 평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기유니콘200 육성사업’은 벤처 4대강국 실현을 위해 정부가 추진하는 ‘케이(K)-유니콘 프로젝트’의 첫 단계 사업으로, 최종 선정된 기업은 신시장 개척과 발굴 등을 위한 시장개척자금 최대 3억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최종 평가는 신청기업 155개사 중 1차 요건검토와 기술평가, 2차 사업모델의 혁신성, 성장성, 시장 확장성 평가를 통과한 90개 사를 대상으로 실시해 60개 사를 최종 선정한다. 최종 평가는 발표평가로 진행되며  ▲유니콘 기업으로의 성장 가능성, ▲해당 기업이 유니콘 기업이 되길 지지·응원하는 정도, ▲사회공헌 가능성을 심사한다.

특히 이번 최종 평가에는 100인으로 구성된 ‘국민심사단’이 전문심사단 50명과 공동으로 평가에 참여해 국민들의 시각이 반영되도록 할 계획이다. 국민심사단의 단장은 예비유니콘 기업인 리디의 배기식 대표가 맡았다.

배기식 국민심사단장은 “이번 아기유니콘 최종 평가에 국민심사단장을 맡게 돼 큰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케이(K)-유니콘의 위상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만큼, 대한민국 미래 성장을 주도해 나갈 기업이 탄생될 수 있도록 심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중기부 이옥형 벤처혁신정책과장은 “이번 최종 평가에는 전문가와 국민이 함께 아기유니콘을 선정하는 만큼 공정하고 투명하게 평가해 대한민국의 미래와 세계 시장을 선도할 유니콘 후보기업을 선정하겠다”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