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텍, 헬스케어 스타트업 육성 나선다

헬스케어기업 ‘바텍(대표 현정훈)’과 헬스케어 전문투자사 ‘메이플투자파트너스(대표 윤경순, 고성규)’는 국내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투자하는 ‘제1기 MViP 스마트 헬스케어 스타트업’ 공개모집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MViP(Mentoring, Value-up & Investment Program)’는 바텍과 메이플투자파트너스가 결성한 바이오 헬스케어 스타트업 전문펀드 ‘MViP 스마트 헬스케어 투자조합’의 일환으로 스타트업 발굴ㆍ육성 전문 프로그램이다. 첫해인 올해 10개 정도의 우수 벤처를 발굴, 기업당 5~10억 규모의 투자를 목표로 하고 있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외부 전문가 멘토단을 통한 멘토링 프로그램(기업당 6회, 2개월) ▲투자심의 및 투자집행 ▲포스트 밸류업 프로그램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본 프로그램은 바텍과 메이플투자파트너스가 상호 협력해 ▲대상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모델 검증 ▲실제 투자 집행 ▲지속적인 밸류업 프로그램 제공 등을 통해 새로운 창업 투자 생태계 모델 구축을 목표로 한다.

바텍은 ▲영업 및 마케팅 ▲생산관리 ▲기술 및 제품화 등 검증된 헬스케어 분야 전문 노하우와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참여기업에게 제공, 동반성장의 기회를 만들 계획이며, 메이플투자파트너스는 ▲경영관리 ▲재무관리 ▲투자유치 ▲네트워킹 지원 등을 통해 참여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고도화하고 사업 성공 확률을 높인다.

스마트 및 바이오 헬스케어, 의료기기 분야의 스타트업 중에서 글로벌 시장 진출 의지가 높은 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MViP 홈페이지(http://mvip.site)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한 뒤 회사 소개자료와 함께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6월 4일까지이며, 1차 서류검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6월 22일에 최종 선발기업이 공개된다. 단, 세부 일정은 일부 변동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