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돌봄 매칭 플랫폼 ‘자란다’, 97억 투자 유치

유아동 교육∙돌봄 매칭 플랫폼 ‘자란다(대표 장서정)’는 총 97억 원의 투자를 유치하고 시리즈 A 브릿지 라운드를 최종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자란다는 지난 2월 한국투자파트너스 등으로부터 7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며 업계 최초로 누적 투자금액 100억 원을 돌파한 데 이어, 3개월여 만에 27억 원의 추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자란다의 누적 투자금액은 총 138억 원으로 업계 최대 규모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국내 최대 규모 벤처캐피탈 한국투자파트너스를 비롯, KDB산업은행, 대교, 대교인베스트먼트, 아이피벤처스, 티그리스인베스트먼트 등 다수의 투자사가 참여했다.

지난해부터 이어온 자란다의 가파른 성장세와 향후 잠재력이 연이은 투자를 견인했다. 자란다의 올해 1분기 매출은 전 분기 대비 46% 상승했고, 정기방문 수 역시 약 55% 증가했다. 서울, 경기 지역에서 교육과 돌봄을 제공할 수 있는 선생님 수는 8만3천여 명을 돌파했으며, 월 거래액은 전년 대비 3.5배 수준이다. 이를 토대로 자란다는 유아동 매칭 플랫폼 업계에서 가장 높은 기업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자란다는 업계 유일의 ‘데이터 드리븐(Data-Driven)’ 에듀테크 플랫폼으로 꼽힌다. 개별 아동의 교육, 돌봄 관련 자연어 데이터를 텍스트 마이닝(Text Mining)해, 조건에 맞는 교사, 교육 프로그램을 자동 추천하는 알고리즘을 고도화하고 있다. 교육과 돌봄을 결합한 새로운 시도, 매칭 만족도가 97%에 달하는 완성도 높은 추천 서비스를 토대로 학령기 아동을 위한 교육∙돌봄 솔루션 제공에 집중하고 있다. 반복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정기방문’ 고객의 비율은 80%에 이른다.

투자 유치를 통해 자란다는 ▲전국 지역 확장 ▲서비스 연령 확대 ▲아동의 성향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콘텐츠 추천’ 구현 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매칭 알고리즘 고도화를 위한 기술 개발, 데이터 및 머신러닝 개발직군 인재 채용에 공격적인 투자를 단행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 합류한 아이피벤처스 이선호 대표는 “자란다는 매칭이 성사된 이후에도 방문 관련 상세 데이터를 쌓을 수 있는 유일한 매칭 플랫폼”이라며, “데이터에 기반한 개인화된 통합 솔루션을 바탕으로 자란다가 유아동 교육∙돌봄 시장의 패러다임 전환을 주도하는 플랫폼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자란다 장서정 대표는 “투자금액의 대부분은 IT 핵심 인재 영입과 기술 개발 인프라를 다지는 데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라며, “이를 통해 플랫폼의 사용자 경험을 고도화하고 운영 효율화 이뤄, 서비스 지역을 연내 전국 주요 도시로 확장하는 발판으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