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부품 구매 ‘㈜먼저’, 투자 유치

수입차 부품 구매 서비스를 론칭한 ㈜먼저(대표 이광재, https://monzer.net )는 AI엔젤클럽과 한국벤처투자로부터 약 1억원의 시드 투자 유치를 했다고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먼저의 수입차 부품 구매 서비스는 B2C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한 ‘바른 부품 서비스’와 B2B 소매 부품 업체의 유통 지원을 위한 ‘자동차 부품 안심 구매 서비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두 서비스 모두 기존의 수입차 부품 시장의 한계를 벗어나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로 변화시켜 개인과 부품업체에게 보다 나은 가치를 제공한다.

㈜먼저는 국내 유수의 금융기관 및 IT기업에서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온 구성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올해 4월 론칭한 ‘자동차 부품 안심 구매 서비스’에 이어, 7월 ’바른 부품 서비스’까지 론칭하면서 공격적으로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자동차 부품 안심 구매 서비스’ 모델을 통해서는 서비스 론칭 후 1개월 만에 거래금액이 1억원을 돌파하는 등 시장에서의 반응도 뜨거운 상황이다.

투자를 진행한 최성호 AI엔젤클럽의 회장은 “2020년 수입차 시장은 전에 없는 호황을 누렸다. 수입차 부품 시장 또한 앞으로 더 성장해 갈 것으로 전망되며, ㈜먼저의 수입차 부품 구매 서비스를 통해 고객 관점의 새로운 형태의 부품 유통이 기대된다”고 투자 배경을 밝혔으며, 이광재 ㈜먼저 대표는 “(주)먼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핵심은 수입차 부품 및 정비 시장의 투명화를 높여 고객의 이익을 극대화 시키는 것이다. ‘바른 부품 서비스’와  ‘자동차 부품 안심 구매 서비스’ 로 소비자와 부품업체에게 최대한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