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솔라, 게임 투자 플랫폼 출범

비디오 게임 결제 분야의 글로벌 기업 엑솔라(Xsolla)가 게임 개발자와 투자자를 위한 솔루션인 ‘엑솔라 게임 투자 플랫폼(Xsolla Game Investment Platform)’을 출범한다.

엑솔라는 자사 게임 결제 솔루션을 통해 현재까지 1500개 이상의 게임 개발사와 퍼블리셔가 2400여개 게임을 마케팅하고, 판매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엑솔라는 엑솔라 게임 투자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게임들이 판매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플랫폼은 개인 개발자의 자금 조달 절차를 간소화해 이들이 자본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고, 엑솔라 전문가가 선정한 게임 프로젝트에 공인 투자자를 소개, 수익 분할 구조를 통해 개인 게임 개발자와 공인 투자자의 이해를 일치, 투자자는 여러 프로젝트에서 자본금과 리스크를 다각화 할 기회를 찾기 등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크리스 휴이시(Chris Hewish) 엑솔라 사장은 “게임 매출을 통해 수익을 얻는 새로운 방안을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며 “개인 게임 개발자들의 프로젝트를 활성화할 수 있는 방법이 거의 없고,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빠르게 성장하는 게임 시장 내 새로운 기회를 이해하고 필터링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엑솔라는 비디오 게임 수익화 분야에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개인 게임 개발자들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개발자와 진지하게 투자를 고려하는 공인 투자자를 연결할 수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