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패스파인더 공모전’ 개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석준)는 투자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2021년 제2회 스타트업 패스파인더 공모전’을 개최한다.

‘스타트업 패스파인더 공모전’은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하여 전문 멘토링과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투자 연계 공모전으로 4회 차를 앞두고 있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그동안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우수기업 6개사에 7억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하였으며, 올해 상반기 공모전을 통해 선발한 5개사(▲공새로 ▲두루주 ▲라이노박스 ▲내방니방 ▲하나바이오텍)를 대상으로 밸류업 멘토링을 진행할 계획이다.

참가자격은 우수한 기술 및 제품을 보유한 업력 30개월 이내의 초기 창업기업으로, 수도권을 제외한 인천 및 지방 소재 기업만 참여가 가능하다. 공고 접수는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서류와 실사평가 및 발표평가로 기업을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는 총 1,100만원의 상금과 약 2개월간의 투자 전문 멘토링 및 기업분석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며, 희망 기업에 한해 투자검토를 진행한다.

공모전과 더불어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올해부터 4년간 6,000억원 규모로 조성하는 ‘인천 혁신 모펀드’의 운영기관으로 다양한 뉴딜 분야에 출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 지난 4월과 7월 총 2회에 걸쳐 인천센터 IR(투자유치 사업계획서 발표회) ‘빅 웨이브’를 성공적으로 개했다.

2021 스타트업 패스파인더와 관련한 세부 안내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