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티지엠피, 탄소저감용 미세조류기술 활용 MOU 체결

브이티지엠피는 경남제약(), ㈜클라우드에어KJ그린에너지㈜와 탄소저감용 미세조류기술 활용을 골자로하는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브이티지엠피는 2019 12 24일 산업통상자원부 전기위원회의 발전사업허가를 취득했다지난 6 8일 수소연료전지발전을 위해 구미 하이테크밸리 내 4구역 부지 약 16,528 90MW 운영 가능한 부지를 매입하여 수소연료전지발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수소연료전지발전 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를 이용하여  미세조류를 성장시키는 기술을 탄소저감에 적용하고장기적으로는 탄소배출 제로화 미래기술을 수소연료전지 발전소에 선행적용 및 첫 사업화를 목표로 한다뿐만 아니라  탄소저감용 미세조류기술 사업을 통해 생산되는 고부가가치 바이오 소재 추출물을 이용한 고가격/고기능성의 화장품 및 바이오 기능성 제품의 핵심원료에 대한 안정적 확보 및 수익성 증대가 기대되고 있다또한 이 사업을 통해 브이티지엠피는 탄소배출권도 확보할 전망이다.

브이티지엠피의 라미네이팅 기술을 적용발생하는 이산화탄소를 이용하여 미세조류를 성장시켜 미세조류의 추출물에서 루테인과 아스티잔틴을 추출이를 활용하여 고기능성의 화장품바이오 제품 등의 개발에 적용이 가능하다.

이번 사업 협약에 따라 ㈜브이티지엠피는 미세조류 추출물을 활용한 화장품 및 바이오 제품 사업화라미네이팅 기술협업경남제약㈜는 연료설비 연계 미세조류 생산/추출 및 추출물/부산물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어사료 개발㈜클라우드에어는 자체 보유한 미세조류 산업균주, 4계절 광배양 기술 및 LED 기술을 활용한 미세조류 생산 KJ그린에너지㈜는 구미하이테크 연료전지 발전사업에 미세조류 온실용 열공급 및 탄소 저감설비 사업화탄소 저감기술 시스템화를 진행 할 예정이다.

브이티지엠피의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세조류를 활용 사업을 진행 할 예정이라며 탄소 저감 시스템화로 미세조류를 활용탄소 저감에도 큰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