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센트리벤처스, 극초기기업 액셀러레이팅 ‘LEVEL-X 드림즈 1기’ 출범

창업 보육 및 액셀러레이팅 센터를 보유한 글로벌 투자사 엑센트리벤처스 민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Level-X Dreams 1기가 첫 발을 내딛었다.

지난 9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6일 첫 실무 교육을 개최했다.

‘Level-X Dreams’는 엑센트리벤처스가 주도하여 진행하는 민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다른 프로그램과 다르게 극초기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부‧울‧경 지역의 생애 첫 투자기업을 대상으로 부산센터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9월부터 약 3개월 간 보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비즈니스모델 검증과 더불어 시장진입 전략 등 실무 위주의 데일리 워크샵 강의로 구성하였다. 또한 드림즈 1기의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담 멘토링 등 기업의 성장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선발과 동시에 투자가 확정되는 프로그램이라는 점이다. 선발된 4개사는 총한도 1억원 내에서 투자를 확정지었으며 보육과 투자를 동시에 진행하게 됐다.

이번 행사에는 선발된 4개사 대표와 엑센트리벤처스 윤우근 대표, 류동헌 이사 등이 참석하였으며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비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방침으로 소규모 진행됐다.

Level-X Dreams에 선발된 4개사는 ▲AR을 활용한 체험형 여행 콘텐츠 플랫폼 운영사 다이나믹컴퍼니 ▲생활 패턴 맞춤형 기능성 IoT 디퓨저 개발사 센트프로 ▲국내 거주 외국인을 위한 성분 데이터 기반 식품 플랫폼 운영사 잇데이 ▲여행계획 수립 양방향 서비스 플랫폼 운영사 트리피누 이다.

엑센트리는 글로벌 벤처투자 전문 기업이자 industry 4.0 유니콘 육성 특화 액셀러레이터로 런던 ‘레벨(Level) 39’ 센터에 이어 지난 2018년 부산 해운대에 국내 최대 규모의 액셀러레이션 센터인 ‘Level-X’를 개소한데 이어 2020년 광주광역시에 AI‧Big data 특화 센터를, 2021년에 판교에 IDC 전문 센터를 개소하여 운영 중이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