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첫째주, 이번주 스타트업 웨비나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금주의 웨비나]
◆ [11월 2일 화요일] = 코로나 19 이후 글로벌 소셜 벤처 생태계 전망

열매나눔재단,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11월 2일 화요일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 이후 글로벌 생태계 전망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코로나19 이후 글로벌 생태계 전망 ▲코로나19, 코리안-글로벌 소셜 벤처가 생각해 봐야 할 것들 ▲코로나 19 위기를 극복한 글로벌 소셜 벤처 사례 ▲패널 토크 & 질의응답 ▲경품 추첨 및 폐회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임팩트스퀘어 도현명 대표 ▲세상에없는세상 김정식 대표 ▲한양대학교 임팩트 사이언스 리서치 센터 이명희 선임 연구원이 연사로 참여한다. 해외 진출 및 글로벌 트렌드에 관심 있는 소셜 벤처, 글로벌 사회적 경제 분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11월 4일 목요일] = 2022 GRAFFITI Startup Festival 후원사 유치 설명회

ICISTS에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11월 4일 목요일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제3회 GRAFFITI Startup Festival에 함께할 후원사를 모집하기 위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ICISTS 및 GRAFFITI 소개 : 행사 목적과 다른 창업 페스티벌과의 차별점 ▲행사 구성 및 세션 소개 ▲후원금 사용 용도 ▲후원사 혜택 및 기대효과 ▲Q&A. GRAFFITI Startup Festival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KAIST 학생자치단체 ICISTS는 2005년부터 매년 전 세계 대학생을 대상으로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 대학생 콘퍼런스를 개최해 오고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11월 9일 화요일] = 브라운 백 미팅 : 개발자 위상과 SW환경 및 기술 트렌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11월 9일 화요일 11시 30분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개발자 위상과 SW 환경 및 기술 트렌드’ 실리콘밸리 개발자에게 듣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개회 및 행사 프로그램 안내 ▲해외 개발자 소개 및 근무 기업 소개 ▲국내 개발자 소개 및 근무 기업 소개 ▲개발자 토크 ▲질의응답 ▲폐회 및 추후 일정 안내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패널로는 ▲김병학 AI Technology Lead/AKASA ▲김재연 Technical Product Manager/Sendbird 등이 패널로 참여한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테스트 전문가, 품질관리 담당자, 소프트웨어 개발자라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11월 10일 수요일] = 스타트업 라이프 법률 NPC <4회차 스타트업과 규제>

청년공간 길이음에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11월 10일 수요일 16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과 규제라는 주제로 법, 규제 샌드박스와 각종 사례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법률사무소 여민의 스타트업 전문 양태용 변호사가 강사로 참여한다. 창업자이거나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스타트업 라이프 법률 NPC는 초기 창업, 스타트업에 필요한 법률 내용을 주제로 진행하며, 현재 4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11월 12일 금요일] = 11월의 리더스 포럼 ‘AI 에브리웨어’ 시대의 비즈니스 임팩트

KMA 한국능률협회에서 주최하는 이번 웨비나는 오는 11월 12일 금요일 7시 30분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AI 시대의 비즈니스를 주제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조찬 ▲‘AI 에브리웨어’ 시대의 비즈니스 임팩트 ▲Q&A로 진행된다. 장홍성 SK텔레콤 광고/Data CO(컴퍼니) 장이 연사를 맡았다. 조직의 리더 혹은 임직원, 기업에 맞는 AI를 도입하고 싶은 경영자,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는 기획자라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위클리 웨비나는 행사에 IT를 더하는 이벤트 테크 스타트업 “이벤터스”(링크: https://goo.gl/KGWhrr)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행사를 개설하거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플랫폼으로, 행사 개설부터 참가자 모집, 웨비나 운영, 데이터 관리까지 한 번에 진행 가능하다. 행사 호스트는 질의응답, 실시간 채팅, 경품 추첨, 모의투자 등 이벤터스에서 제공하는 40여 가지의 다양한 IT 솔루션을 사용해 성공적인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