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동물약국 플랫폼 ‘펫팜’에 투자

왼쪽부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배상승 공동대표, 펫팜 윤성한 대표, 윤수호 이사,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공동대표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키우는 펫팸족(Pet + family) 인구가 현재 1,500만 명에 달할 정도로 국내 반려동물 시장은 큰 성장세다국내 반려동물 헬스케어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으며헬스케어 시장에서 동물의약품은 가장 기본적인 필수적인 분야로 인식되고 있다.

팁스(TIPS)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동물약국 플랫폼 펫팜’(PET PHARM)을 운영중인 반려동물 스타트업 ㈜펫팜(대표 윤성한)에 프리 시리즈투자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에서 투자한 펫팜은 2019년 12월에 설립된 반려동물 의약품 전문 스타트업이다전국 1,200여개 동물약국을 이미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펫팜 앱을 운영 중이다국내 최초로 동물약국 플랫폼 앱을 출시하여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기준 다운로드 수가 1만회를 돌파했다.

펫팜은 현재 동물약국을 대상으로 동물의약품 공급과 함께 동물의약품을 공급받는 동물약국이 동물의약품을 잘 판매할 수 있도록 관리와 지역별 담당 매니저를 배정하여일반약국의 동물약국 개설을 도와주고동물의약품 반품 및 회수 등 사후관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대표는 “펫팜은 국내 최초 동물약국 플랫폼 앱을 출시하고 발빠르게 움직여 전국 1,200여개 동물약국을 이미 확보하고 있다작년도 기준 동물의약품 시장 규모는 1 2,370억원이다펫팜은 동물약국 대상 동물의약품 통합 플랫폼 사업으로 영역 확장과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아 투자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특히 창업초기 월 60만원 매출에서 시작한 펫팜은 올해 6월에는 월 매출액이 약 14천만원을 기록할 정도로 급성장하였고금년말 예상 매출은 약 14억원이다. ‘펫팜은 특허청으로부터 ‘동물약국 중개 시스템 및 서비스 방법에 대한 특허를 등록하고앱을 활용해 동물약국에 대한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 개발과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윤성한 펫팜 대표는 매월 평균 80개의 동물약국이 새로이 펫팜의 동물의약품 공급처로 등록되며 서비스 확대에 나서고 있다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펫팜 어플에서 소비자가 필요한 약을 검색하고보유한 동물약국을 찾는 맵 서비스부터 동물약국과 소비자간의 1대 채팅 상담 서비스 등 추가 기능을 개발하는데 박차를 가하겠다내년말까지 동물약국 약 3,000개 확보가 목표라고 전했다.

또한 윤대표는 펫팜 앱을 통한 동물약국 기반의 상담 서비스와 동물의약품 중개시스템 (특허 제10-2258771)을 제공할 예정이다. 반려동물 전용 유산균 제품과 관절 보조제반려동물 상비약 세트 등 자사 브랜드 제품 출시동물약국에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펫팜은 앱을 통한 플랫폼 사업으로의 확장 계획도 가지고 있다앱에서 제공하는 동물의약품 정보와 동물약국 위치 데이터를 기반으로한 반려동물별로 필요한 동물의약품 정보를 안내하는 동물의약품 큐레이션을 내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