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 기업 ‘코어사이트’, 전략적 투자 유치

엑시인피니티나인클로니클 등 NFT 게임이 최근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면서‘스피드’와 ‘확장성’을 기반한 ‘P2E’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스카이테크놀러지(대표 장상옥)는 빅데이터 분석 기업인 코어사이트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며, NFT(대체불가능토큰공동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스카이테크놀러지는 NFT 기반의 ‘eP2E(easy Play to Earn)’ 게임 퍼블리싱 및 포탈 서비스를 준비중이며이를 위해 스마트컨트랙트 블록체인 방식과 게임에 특화된 속도확장성을 가진 독자적 블록체인 방식을 결합한 크로스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코어사이트는 게임 유저의 모든 데이터에 가치를 부여하고 실시간 분석이 가능한 게임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올해 초 네이버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게임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게임리포트(Game Report)’를 출시한 바 있다.

또한 빅데이터 기반의 실시간 분산 처리 기술을 통해 게임 서비스에 최적화된 분석/운영 솔루션을 서비스 중이며 이와 관련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베테랑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양사는 NFT 마켓 플레이스 뿐만 아니라 유저 포럼과 게임 플레이 지표까지 포함된 통합 솔루션 포털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방면으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코어사이트 김주일 대표는 “스카이테크놀러지의 블록체인 기술과 게임 퍼블리싱 운영 능력그리고 이미 확보한 수십종의 경쟁력 있는 게임 콘텐츠 및 IP 등은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특히 글로벌 최고 수준의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직관적이고 가시적인 NFT/FT 분석 결과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은 다른 기업과 뚜렷한 차별화가 되고 있다”고 자신했다.

스카이테크놀러지 장상옥 대표는 “P2E가 급부상하고 있는 현재 게임 시장은 축적된 서비스 노하우와 독자적인 NFT 게임 연동 시스템으로 새로운 생태계를 구성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라며 “최근에는 유저의 편리까지 고려한 eP2E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코어사이트의 기술력과 결합한 우리의 NFT 통합 솔루션은 글로벌 기준 모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스카이테크놀러지는 일본IP ‘창공의 스카이갈레온‘, 팻점프코인그리드피싱훅포에버 등은 물론 다수의 방치형게임 IP를 확보하고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