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제작사 유니드캐릭터, 공간엔터테인먼트 사업 개시

크리켓팡 애니메이션 IP로 인도 및 글로벌 시장에 진출 중이고, 제주도 소재 창작 애니메이션인 봉봉가디언으로 내년도 국내 및 중국 사업을 추진 중인 글로벌 애니메이션 제작사 ㈜유니드캐릭터(대표 송민수)는 크리켓팡과 봉봉가디언 캐릭터IP를 활용한 공간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위하여 업계 전문가인 신희선씨를 본부장으로 영입하고 본격적으로 공간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2017년 설립된 ㈜유니드캐릭터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어린이 교육콘텐츠를 제작하는 회사로 인도 국민 스포츠인 ‘크리켓’을 소재로 한 창작 애니메이션인‘크리켓팡’으로 인도 시장(인구 14억, GDP 세계 6위, 한해 신생아 출생 수 2,700만 명)에 진출하였으며, 지난 12월 1일 인도 벵갈루루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여 본격적으로 인도 현지 사업을 추진 중이다.
그리고 올해 초 JDC의 제주혁신성장센터 ICT 분야 우수기업 육성 프로그램인 Route330을 통해 제주도 테마 창작 애니메이션인 ‘봉봉가디언’을 제작 중이며, 내년 하반기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등 해외 TV 방영을 앞두고 있다.
㈜유니드캐릭터는 자체 창작 IP인 크리켓팡과 봉봉가디언 캐릭터를 활용한 공간엔터테인먼트 사업 추진을 위하여,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인 ‘바운스’의 공간 및 콘텐츠를 기획한 신희선씨를 공간사업 본부장으로 영입하여 공간 콘텐츠 개발과 관련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기로 하였다. 신희선 본부장은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 키즈카페 등과 같은 놀이 및 체험 공간 개발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스포츠 센터 개발, 온라인 게임 개발 경험 등 공간엔터테인먼트 사업에 필요한 다방면의 경험을 쌓은 보기 드문 인재다.
인도 등 적극적인 해외 진출 실행력을 인정받아 올해 초 27억 원 규모의 시리즈 A라운드 투자유치에 성공한 유니드캐릭터는 인도의 크리켓 국가대표 선수이자 전국민적인 인지도를 가진 아진캬 라하네(Ajinkya Rahane) 선수와 인도 현지 홍보대사 계약을 완료했고, 내년 신희선 본부장 지휘하에 크리켓팡 IP를 활용한 어린이용 스크린 크리켓 게임을 개발하여 인도의 주요 쇼핑몰 및 유치원, 초등학교 등에 공급할 계획이다. 그리고 제주도 테마 창작 애니메이션인 봉봉가디언 IP를 활용하여 내년에 제주도 내에 팝업스토어 오픈 예정이며, 단계적으로 테마파크 사업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유니드캐릭터 송민수 대표는“캐릭터를 활용한 공간사업을 구상하던 중 업계 전문가인 신희선씨가 이번에 공간사업 본부장으로 합류하여 본격적으로 사업화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당사의 캐릭터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공간사업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신희선 본부장은 “참신한 캐릭터 아이템으로 글로벌 시장에 적극 진출 중인 유니드캐릭터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고, 그동안 쌓은 콘텐츠 개발 및 공간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크리켓팡과 봉봉가디언 캐릭터의 브랜딩과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니드캐릭터는 내년에 크리켓팡 시즌2 글로벌 방영, 봉봉가디언 국내 및 중국 방영, 인도 시장 타깃 모바일 영어교육 서비스 오픈, 스크린 크리켓 게임 출시, 북미 시장 타깃 3D 애니메이션 신작 제작 등을 진행할 계획이며, 내년 상반기 중 인도 현지 VC 대상 IR, 7월경 시리즈 B라운드 투자유치를 진행하여 글로벌 사업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