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양대 앱 마켓 소셜 부문 1위 석권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 김재현)은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양대 앱 마켓에서 소셜 카테고리 부문 1위에 오르며 주요 커뮤니티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당근마켓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소셜 카테고리 부문에서 나란히 1위에 랭크되며, 모바일 앱 이용자들이 즐겨 찾는 No.1 소셜 서비스로 이름을 올렸다. 11일 현재 기준 앱스토어 ‘소셜 네트워킹’ 무료 앱 카테고리에는 1위 당근마켓, 2위 에브리타임, 3위 카카오톡, 4위 페이스북, 5위 네이버 밴드가 자리하고 있으며, 구글플레이 ‘소셜’ 인기차트 부문에서는 1위 당근마켓, 2위 이프랜드, 3위 인스타그램, 4위 네이버밴드, 5위 트위터가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당근마켓은 지난 2019년 구글플레이에서 ‘올해를 빛낸 인기 일상생활 앱’으로 선정됐다. 이어 2020년 11월에는 와이즈앱 발표 기준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순위에서 최초로 SNS의 대명사 페이스북을 뛰어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당근마켓은 하이퍼로컬 슈퍼 앱으로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해 오며 전국 각지의 시민들과 소상공인, 지자체가 활발하게 소통하는 2200만 국민의 신개념 지역기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로 발돋움해 왔다. 전 국민의 동네 사랑방이 되어가며 신드롬의 중심에 서 왔던 당근마켓은 지역 주민들의 소통의 장이자 사람과 사람의 연결을 돕는 서비스로 공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모바일 앱 양대 마켓에서 소셜 부문 1위를 나란히 차지한 것은, 당근마켓이 동네 생활 커뮤니티로 성공적으로 안착한 것으로 볼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당근마켓은 한계를 짓지 않는 소통의 확장성을 기반으로 지역생활 커뮤니티와 비즈니스의 무한 가능성을 열어가며 하이퍼로컬 혁신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