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인힐스브라이언트A.I, 26억원 투자 유치

인공지능 스타트업 웨인힐스브라이언트A.I (전 웨인힐스벤처스, 대표 이수민)가 중동 아부다비 펀드인 ‘쇼루크파트너스’와 국내 투자사 ‘비전크리에이터’로부터 총 26억원 브릿지 투자유치를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브릿지 투자 유치 포함 총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약 132억원이다.

웨인힐스브라이언트 A.I 는 설립 3년차 스타트업으로, 텍스트, 음성 및 동영상 기반인 데이터를 인공지능 머신러닝으로 영상으로 자동 변환하는 데이터 영상 합성기술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있다.

이수민 대표는 “쇼루크파트너스 투자는 중동, 이스라엘 로컬기반의 해외 서비스 확장을 계획하여 받게 되었고, 국내 투자사인 비전 크리에이터 투자는 국내 일반 유튜브 인플루언서 서비스를 위해 투자 받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어 “최근에 메타 유니버스 인공지능(AI) 영상합성기술로 새로운 가상 메타버스 3D 자동시각화 기술로  NFT 모델 등으로 고도화 시켜 올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시장과 파트너를 적극 모색해 성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웨인힐스벤처스는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3기 육성기업으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