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빙로봇 전문 개발 스타트업 ‘알지티’, 팁스(TIPS) 선정

국내 유일 서빙로봇 토탈 솔루션 전문기업 ㈜알지티(RGT, 대표 정호정)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팁스(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는 민간 투자사와 정부가 공동으로 유망 기술창업 스타트업을 발굴해 연구·개발(R&D) 및 국내외 사업화를 위한 자금을 지원해주는 민간투자주도형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2018년에 설립된 알지티는 100% 국내 기술로 다기능 모듈형 서빙로봇의 개발·제조뿐 아니라 유통, 관리에 이르는 전 과정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국내에서 서빙로봇을 직접 제작, 유통하는 기업으로는 알지티가 유일하다.

알지티의 서빙로봇은 별도의 유도장치 없이 스스로 주변을 인지하는 자율주행 기술이 탑재돼 있어 실시간으로 공간과 사람의 움직임을 파악해 안전하고 신속한 서빙을 수행한다. 또한 알지티만의 ‘스마트 레스토랑 시스템’은 서빙로봇과 기존 식당에서 사용하는 키오스크, 테이블 오더, 포스(POS) 등의 연동을 가능케 해 업장 관리에도 효율적이다.

알지티는 이처럼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율주행과 회피주행기술을 높게 평가받아 팁스의 운영사인 씨엔티테크의 추천을 통해 팁스에 선정됐다. 이번 팁스 선정으로 알지티는 향후 2년 간 약 5억 원을 지원받을 예정이며, 이 자금은 자율주행 관련 연구에 사용할 계획이다.

알지티 정호정 대표는 “이번 팁스 선정을 발판 삼아 자율주행 기술을 한층 더 고도화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식당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업무 부담은 줄이고 고객에게 사랑 받는 서빙로봇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알지티는 2021년 2월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로부터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데 이어, 지난해 9월에는 나이스, 이지스엔터프라이즈, 타임폴리오자산운용 등으로부터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하는 등 현재까지 총 40억 원 이상의 누적 투자금액을 유치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