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케이(K)-스타트업 2022’ 모집 “본선 진출 스타트업 46개사 선정”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는 3월 28일부터 5월 16일 까지 ‘도전! 케이(K)-스타트업 2022’ 혁신창업 일반리그 부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전! 케이(K)-스타트업 2022’는 중기부와 11개 부처가 협업해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범부처 창업경진대회로, 부처별로 10개의 예선리그를 개최하고 리그별 우수팀을 선발해 통합본선(210개팀), 왕중왕전(30개팀)을 거쳐 최종 수상자(20개팀)를 선정한다.

10개 예선리그 중 ’혁신창업리그‘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일반리그‘와 창업클럽(창업동아리 및 동호회 등)을 대상으로 하는 ’클럽리그‘로 구분해 운영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혁신창업 일반리그‘는 부처별 특화된 분야로 운영되는 9개 예선리그와 달리 유망한 창업상품(아이템)을 보유한 7년이내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전국 19개 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운영된다.

각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예비)창업자들은 서류·발표 평가를 통해 지역예선전을 치루고, 총 115개팀이 선발돼 종합예선전에 진출하게 된다.

종합예선전에서는 발표평가를 통해 본선으로 향할 최종 46개팀을 선발한다. 또한 각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는 지역예선 통과팀, 통합본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사업역량 강화와 아이알(IR)피칭 역량강화 등 지속적인 상담(멘토링) 지원을 통해 참가팀들의 성장을 지원한다.

한편 올해 신설한 ’혁신창업 클럽리그‘는 지난 2월 선정한 창업중심대학이 권역별*(6개) 예선을 주관해 본선 진출팀을 선발할 예정으로, 오는 5월에 별도 모집을 할 예정이다.

‘도전! 케이(K)-스타트업 2022’ 혁신창업리그(일반리그)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케이-스타트업(K-Startup) 누리집에 게시 된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하면 된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