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 창업존, ‘2022 오픈 콜라보레이션’ 공모 시작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는 ‘2022 오픈 콜라보레이션(2022 Open Collaboration)’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2022 오픈 콜라보레이션은 스타트업 간 협력 매칭,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의 사업화 연계를 지원하여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을 구축하는 창업존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이다. 참여대상은 판교 창업존 입주기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스타트업 간 협업할 수 있는 분야를 수요-공급 형태로 매칭하여 사업화를 지원하는 ‘빌드업 트랙’과 국내외 대·중견기업 및 스타트업 간 협업을 지원하는 ‘밸류업 트랙’으로 구분된다.

먼저 빌드업 트랙에 수요기업으로 참여할 창업존 입주기업을 모집 중이다. 모집 대상은 공급기업(스타트업)의 제품·기술·서비스를 받아 자사 서비스에 접목 또는 상호 협업을 진행하고자 하는 기업이다.

이후 공급기업 모집을 통해 밋업이 운영될 예정이다. 매칭된 기업 중 평가를 통해 선정된 기업에게 협업 프로젝트를 위한 지원과 PoC 지원금이 주어진다.

수요기업으로서 빌드업 트랙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존 입주기업은 2022년 4월 24일(일) 오후 6시까지 판교 창업존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opencollaboration.apply@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밸류업 트랙 참여기업 모집은 4월 말 예정되어있으며, 경기혁신센터의 대·중견기업 채널과 협업을 희망하는 창업존 입주기업 대상으로 진행된다. 밋업을 통해 매칭된 기업에게는 PoC 지원금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 밸류업 트랙에 참여해 유망 스타트업과 협업을 희망하는 대·중견기업도 지속적으로 모집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오픈이노베이션 밋업과 매칭을 희망하는 대·중오픈견기업은 경기혁신센터 창업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