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핑크퐁컴퍼니-SM, NCT DREAM 콜라보 1주년 기념 ‘스위치’ 론칭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와 함께 핑크퐁, NCT DREAM 콜라보레이션 1주년 기념 ‘스위치’ 프로젝트를 론칭한다.

‘스위치’ 프로젝트는 핑크퐁과 NCT DREAM 협업 1주년을 기념해, 양사의 인기 콘텐츠를 각자의 세계관으로 맞바꿔 제작해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지난해 5월부터 SM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NCT DREAM 멤버를 핑크퐁 스타일로 캐릭터화하고 콜라보 IP ‘NCT-REX’를 개발했다. 양사 협업 영상이 유튜브 누적 조회수 7500만뷰를 기록하는 등, 콘텐츠 인기에 힘입어 제품 라이선싱 사업까지 협업 영역을 확대해왔다. 이번 ‘스위치’ 프로젝트 영상은 핑크퐁, NCT DREAM 유튜브 채널을 통해 2차례에 걸쳐 선보일 예정이다.

5일 어린이날을 맞아 NCT DREAM은 핑크퐁 인기 동요 ‘아기 티라노’ 커버 영상을 공개한다. ‘아기 티라노’는 세계 최초로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0억뷰를 기록한 ‘핑크퐁 아기상어’의 공룡 버전으로, 경쾌한 멜로디에 따라부르기 쉬운 후렴구가 특징이다. NCT DREAM 멤버 7명(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은 각각의 개성을 담아 직접 동요를 가창하고, 율동을 더해 귀엽고 아기자기한 매력을 선사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오는 25일 더핑크퐁컴퍼니가 NCT DREAM의 정규 2집 타이틀곡 ‘버퍼링(Glitch Mode)’을 핑크퐁 버전의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MV)로 제작해 공개한다. ‘좋아하는 상대를 보면 버퍼링이 걸린 듯 얼어버리는 모습’을 주제로 한 원곡을 재해석해, NCT-REX가 ‘사랑 해결사’로 나선다는 내용이다. 네온컬러가 돋보이는 게임 스토어를 배경으로, 8비트 레트로풍 사운드로 편곡했다. 여기에, 실제 무대 현장을 오마주한 포인트를 담아 몰입감을 높이고 찾는 재미까지 더했다.

더핑크퐁컴퍼니 사업제휴팀 관계자는 “콜라보 1주년을 맞아, 핑크퐁과 NCT DREAM 각각의 매력을 스위치한 콘텐츠를 선보여 MZ세대는 물론, 국내외 K-POP 팬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티스트와 함께 새로운 시도를 펼쳐나가며 더 많은 분께 다채로운 즐거움을 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더핑크퐁컴퍼니와 SM은 지난해 NCT DREAM의 핑크퐁 ‘공룡 ABC’ 커버 영상으로 첫 의기투합, 이어 NCT-REX가 등장하는 ‘맛(Hot Sauce)’ 영상을 공개해 높은 호응을 이끌었다. 이외에도 지난 4월, CU와 함께 NCT-REX 세계관을 담은 간편식 시리즈 8종을 출시하며 활발하게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