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닷컴, 자체 토큰 ‘VERSE’로 426억원 투자 유치

블록체인 스타트업 비트코인닷컴은 5일(플로리다 마이애미 현지시각 기준) 자체 생태계에서 사용될 토큰 ‘VERSE’의 프라이빗 세일 라운드에서 총 3360만 달러(한화 약 426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라이빗 세일에는 디지털 스트레테지스(Digital Strategies), 쿠코인 벤처스(KuCoin Ventures), 블록체인닷컴, 비아비티씨 캐피탈(ViaBTC Capital), 레드우드시티 벤처스(Redwood City Ventures), 4SV, 부스트엑스 벤처스(BoostX Ventures) 등이 참여했다.

또한 비트코인닷컴 설립자 로저 버(Roger Ver), 비트메인 창업자 우지한(Jihan Wu), 왁스먼 최고경영자(CEO) 데이비드 왁스먼(David Wachsman) 등이 VERSE 홍보대사로 선정되었다.

VERSE는 비트코인닷컴의 암호화폐 상품 및 서비스 생태계를 확장하는 데 쓰이며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발행될 예정이다. VERSE는 크립토닷컴의 CRO, 바이낸스의 BNB, FTX의 FTT 등 토큰과 유사한 용도와 보상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비트코인닷컴 측은 밝혔다.

VERSE의 총 공급량은 126억개다. 비트코인닷컴은 올 6월 첫 퍼블릭 세일을 열고 총 공급량의 6%를 판매한다.

비트코인닷컴 CEO 데니스 자비스(Dennis Jarvis)는 “현재 비트코인닷컴의 월간 활성 사용자는 400만명이며 3000만명이 비트코인닷컴 지갑을 갖고 있어 이미 생태계가 구축되어 있다”며 “생태계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유틸리티 및 보상 토큰인 VERSE를 발행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했다.

그는 또 “VERSE는 비트코인닷컴 지갑, 비트코인닷컴 마이닝풀, 비트코인닷컴 거래소 등에서 사용될 수 있으며 향후 출시될 암호화폐 직불카드에서도 쓰이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