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데이터 분석 스타트업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 팁스(TIPS) 선정

커머스 데이터 분석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대표 박병민)’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투자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팁스 선정 과정에서 라플라스 애널리틱스의 기술 역량 및 시장성을 높이 평가 받았다는 것이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 측의 설명이다.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이하 라플라스)의 ‘라플라스 애널리틱스’는 커머스 기업의 데이터를 통합해 분석해주는 솔루션이다. 웹에서 카페24,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아임웹 등의 커머스 데이터를 연결하면 시각화된 AI 대시보드를 자동으로 생성한다. 이 대시보드를 통해 비즈니스의 문제점을 진단받고, 동종업계 대비 자사 서비스의 성과를 객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다.

현재 라플라스 애널리틱스를 이용하는 고객사는 170여 곳으로 총 거래액은 약 3,500억 원을 돌파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커머스 중소기업(SMB)의 스케일업을 지원하며 커머스 BI(Business Intelligence) 솔루션 업계에서 돋보이는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다.

투자사 및 기업 파트너들도 라플라스의 데이터 분석 기술 역량와 성장성을 주목하고 있다. 라플라스는 창업 9개월 만에 매쉬업엔젤스, 롯데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한 데 이어, 지난 12월 네이버 D2SF로부터 추가 투자도 유치했다.

박병민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 대표는 “국내 커머스 중소기업(SMB) 사업자들이 라플라스 애널리틱스를 활용해 데이터 기반 사업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사업 방향을 집중할 예정”이라며 “내년부터는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는 한편, 급성장하는 SMB를 빠르게 파악해 브랜드 애그리게이터 연계, 금융 투자 비즈니스 등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는 프로덕트 고도화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테크, 프로덕트, 비즈니스 등 전 직군 채용 중에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