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에스바이오, 다중노즐 폐쇄형 약물 전달 장치(CSTD) 신기술 인증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석준)의 투자기업 ㈜에스티에스바이오(대표이사 박정건)가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위해 약물 조제 및 투약용 다중노즐 폐쇄형 약물전달장치(CSTD) 제조 기술’로 NET(New Excellent Technology) 신기술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NET 신기술 인증제도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기술 또는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우수기술을 신기술로 인증하는 제도로 이번 NET 신기술 인증은 ㈜에스티에스바이오의 우수한 기술 역량과 노하우에 이어 정부로부터 공신력을 받았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

㈜에스티에스바이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멀티 바이알 접속커넥터 등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항암제와 같은 위해 약물 노출 및 공기 흡입 등을 방지하여 안전한 조제와 투약을 도와 의료진과 환자가 항암제 약물에 노출되는 것을 예방하는 제품을 제조한다.

㈜에스티에스바이오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최한 ‘2020 스타트업 패스파인더 공모전’의 대상 수상 기업이자, 설립 1년 만에 투자 유치에 성공하여 현재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신기술이 적용된 제품의 급여-비급여 대상 여부(중분류 신설 및 급여등재신청) 확인 절차를 진행 중에 있으며, 기술력과 가격경쟁력으로 높은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김석준 센터장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스타트업 패스파인더 공모전을 통해 발굴하고 육성 및 투자한 창업기업이 경쟁력 있는 보유 기술을 통해 NET 신기술 인증을 받은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더 많은 투자기업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