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케어 전문 브랜드 ‘블루레오’, 중기부 포스트팁스 선정

구강케어 전문 브랜드인 벤처기업 ㈜블루레오(대표 이승민)가 중소벤처기업부 민관 협동 투자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 후속사업 ‘포스트팁스(Post-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블루레오는 2016년 법인설립과 동시에 팁스(TIPS) 운영사 ‘BSK인베스트먼트 (구.슈프리마인베스트먼트)’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하고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었으며, 엄격한 기준으로 알려진 최종평가에서 ‘성공’ 판정을 받았다.

팁스(TIPS)는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Korea의 약자로, 세계시장을 선도할 기술아이템을 보유한 창업팀을 민간 주도로 선발하여 미래유망 창업기업을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기술창업 스타트업의 등용문으로 여겨질 만큼 공신력이 높다.

포스트팁스(Post-TIPS)는 팁스를 졸업한 우수 창업기업의 본격적인 성장 집중 지원 프로그램으로, 팁스의 까다로운 요건을 충족해 성공 판정을 받은 기업만 신청할 수 있고, 2022년 한해 500개 기업을 선정하는 팁스의 10% 수준인 50개 기업만 선정하는 만큼 경쟁이 치열하고 심사가 엄격한 프로그램이다.

블루레오는 스스로 양칫물을 뱉기 어려운 장애인, 환자, 노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하여, 세계 최초로 음파 전동 칫솔에 양칫물 흡입 기능을 탑재한 전동흡입칫솔 G100을 개발하여 시장에 선보였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등 27건의 등록 특허 기술을 취득하며 독자적인 기술개발 능력을 국내외에서 인정 받고 있다.
이승민 블루레오 대표는 “본 프로그램의 지원으로 구강관리 토탈 솔루션 브랜드로서 국내외 저변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블루레오는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2기 육성기업으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