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자기소개서로 채용 연결 ‘커리어월렛’, 구직정보 등록 1만명 돌파

커리어 테크 스타트업 주식회사 텐덤(대표 유원일)은 2022년 출시한 Z세대를 위한 커리어 관리 플랫폼 ‘커리어월렛’ 구직 정보 등록자가 1만 명을 넘었다고 26일 밝혔다.

사 측에 따르면 커리어월렛이 선보인 ‘AI 자기소개서’는 직무 성향 분석검사를 기반으로 조직 맥락적 합성에 맞는 인재를 구인자와 구직자에게 간편하게 매칭해줄 수 있는 새로운 커리어 관리 솔루션이다.

구직 정보 등록자는 20대가 가장 많은 비중(86.3%)를 차지했다. 주요 분야로는 기획자, 마케터, HR, 영업 등의 인재들로 구성되어 있고 30대 경력직 데이터도 10%를 차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커리어월렛은 1만 명의 데이터를 확보에 있어서 기존 운영 서비스인 대학정보 서비스 ‘애드캠퍼스’와 커리어 교육 플랫폼 ‘베어유' 서비스와의 연계가 한몫 했다고 밝혔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의 커리어 로드에 맞는 교육을 제시해 주면서 사용자들에게 필요한 커리어 정보 제공과 커리어 분야 학습이 구직 수요가 높은 20대들의 니즈에 맞아 떨어지면서 데이터 확보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주식회사 텐덤 유원일 대표는 “자사의 AI 자기소개서로 실제 채용으로 연결되는 사례들이 발생하면서 기업의 인사팀에서 인재 채용과 활용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면서 “커리어월렛 서비스를 통해 좋은 기업과 좋은 인재들이 만날 수 있도록 하여 대한민국의 고용시장에 큰 기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