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잉’ 2분기 인기 검색어 발표, 1위 댄스·2위 퍼스널 컬러

탈잉의 인기 검색어를 살펴보면 최신 인기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탈잉은 올해 2분기 (4월~6월) 고객들이 가장 많이 조회한 검색 데이터를 분석해 순위를 공개했다. 1위는 댄스가 차지했다. 이어 ▲ 2위 퍼스널 컬러 ▲3위 보컬 ▲4위 메이크업 ▲5위 엑셀 ▲6위 영어 ▲7위 사진 ▲8위 포토샵 ▲9위 인스타 ▲10위 부동산 순으로 TOP 10을 기록했다.

댄스는 작년 동기간에 이어 올해 2분기에도 1위에 오르며 변함없는 인기를 증명했다. 이는 댄스 관련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K팝 댄스가 하나의 춤 장르로 인정받으며 취미뿐만 아니라 전문적으로 배우려는 사람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올 2분기 검색어 2위를 차지한 퍼스널 컬러는 전년 동기간 대비 검색량이 약 218% 증가하며 높은 인기를 구가했다. 특히 퍼스널 컬러의 검색량은 5월과 비교하여 6월에는 약 56% 이상 상승했다. 이는 엔데믹이 본격화되기 시작하며 외출과 대면활동이 잦아지면서 자신과 어울리는 이미지를 찾아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으로 추측된다.

특히 검색어 TOP 10 내 상위 1위부터 4위에는 댄스, 퍼스널 컬러, 보컬, 메이크업 등이 이름을 올려 ‘갓생살기(God+인생)’ 열풍에 취미를 즐기며 힐링하고 자신만의 브랜딩에 집중하는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 밖에 엑셀, 영어 등 직무 역량 관련 키워드가 순위에 들며 업무 능력 향상 및 자기계발을 위한 이용객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 사진, 인스타 등이 TOP10 검색 순위에 든 것은

인플루언서를 비롯한 소상공인까지 사진 등을 활용한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결과로 풀이된다.

10위 권 내 부동산 키워드의 진입도 주목된다. TOP10 키워드의 카테고리 중 직무 역량, 취미 관련 키워드 내 유일한 투자 관련 키워드이기 때문이다. 이는 하반기 부동산 시장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 속 기회를 잡고자 한 투자 심리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온·오프라인 클래스 플랫폼 탈잉은 누구나 강사가 돼 자신의 취미와 재능을 공유하는 플랫폼이다. 현재 4만여 명의 튜터가 200개 분야의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강의는 엑셀, 포토샵, 영어 등 직무부터 부동산, 주식 등의 재테크 댄스, 보컬 등의 취미, 퍼스널컬러와 같은 뷰티와 엔데믹에 접어든 최근에는 회식/술자리 핵인싸 되는 기술까지 다양한 분야의 클래스가 마련돼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