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기반 마케팅 솔루션 #NIZ 운영 ‘미스테리코’, 투자 유치

인공지능 기반의 마케팅 솔루션(#NIZ)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미스테리코(대표 고남길)이 투자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미스테리코의 주력사업인 #NIZ는 인공지능 기반의 마케팅 솔루션 서비스로 데이터 분석에 특화 된 인공지능 분석 기술로 단어 자체가 가진 긍/부정 의미 뿐 아니라 문맥에 포함된 숨은 의도를 파악하여 감성을 분석하며, SNS에 실시간으로 업로드 되는 수십만개의 데이터를 카테고리 별로 모아 AI기반 지능형으로 분류 해 주는 기술을 가진 전문 스타트업이다.

소셜 데이터를 파악하는 행위는 MZ세대가 주요 소비 세대로 부상하는 만큼 기업에서는 소비자들의 고객 경험을 구체적으로 파악하는 것에 매우 중요하다. 또한 해마다 더욱 더 증가하는 소셜 및 커뮤니티 데이터들을 효율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하여 기업내 고객 경험 전략을 세우는데 꼭 필수적으로 필요하며 #NIZ는 이러한 시장의 NEEDS를 충족 시켜 줄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고남길 미스테리코 대표는 “실시간으로 인공지능으로 분석 된 소셜 콘텐츠를 모니터링 함으로써 효율적으로 브랜드 평판 및 잠재적 리스크를 관리 할 수 있을 것이다‘ 라며 #NIZ의 서비스를 자신 했다.

한편 씨엔티테크는 지난해 총 91.3억 원, 74건의 투자를 집행하며 누적 230건의 투자로 액셀러레이터 업계 최다 투자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