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인간 리아, 글로벌 한복 캠페인 펀딩 ‘META-HANBOK’ 오픈

버추얼 인플루언서 제작사 네오엔터디엑스㈜는 콘텐츠 후원 플랫폼 ㈜프로젝트퀘스천과 한복 디자이너 브랜드 이선영 한복과 손잡고 글로벌 한복 캠페인 펀딩 ‘META-HANBOK’을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프로젝트퀘스천 펀딩 플랫폼에 게시된 내용에 따르면 이번 ‘META-HANBOK’ 펀딩 프로젝트는 올해 초 보그 인터내셔널의 공식 SNS계정에 올라온 한복공정 유튜버의 한복풍 한푸 화보가 불러일으킨 논란을 기점으로 기획됐다.

대한민국 전통의복인 한복의 아름다움과 정체성을 전 세계에 알리겠다는 일념으로 네오엔터디엑스, 프로젝트퀘스천, 이선영한복, 장현직 포토그래퍼, 뷰티크리에이티브 추유나 부위원장 등 다수의 전문가가 재능기부에 동참한 것. 펀딩 모금액 역시 전액 해외 온·오프라인 한복 광고에 투입되며, 프로젝트 종료 시 펀딩 참여자들에게 투명하게 공개된다.

또한 펀딩 참여자 전원에게는 리아의 비공개 한복 화보 NFT가 리워드로 증정되고, 기부자 명단이 한복 캠페인 광고에 노출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이선영한복을 1박2일 대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이번 펀딩은 20일 자정 프로젝트퀘스천 펀딩 사이트에 공개되었으며, 다음달 20일까지 한달간 진행된다. 동시에 컴투스 NFT 해외마켓인 C2X NFT 마켓플레이스에서도 리아 한복 NFT 판매가 진행되며, 해당 수익금 역시 전액 한복 알리기 캠페인 광고 집행에 투입된다. 프로젝트퀘스천 펀딩 플랫폼에서는 이선영 명장의 ‘애국가 한복 화보’를, C2X NFT 마켓플레이스에서는 이선영 명장의 ‘사계 컨셉 한복 화보’를 만날 수 있다.

한복 디자이너 이선영 명장은 “저의 한복 모티브는 바로 대한민국 그 자체로, ‘대한민국을 담다’를 주제로 한복을 지어왔다”고 밝히며 “한국의 자존심이자 역사인 한복을 지키고 그 우수성을 발전시키며 세상에 알리는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함께 동참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를 제안하고 디렉팅한 프로젝트퀘스천의 최은원 대표는 “한복공정과 같은 문제가 계속 불거지면서 공공외교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이번 프로젝트는 우리나라의 콘텐츠 기술력을 세상의 알리면서 시민들의 힘으로 이런 역사왜곡에 대응한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를 가진 만큼, 우리나라 국민들의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이번 프로젝트에 가상인간 모델 ‘리아’와 가상인간 콘텐츠 제작 기술을 제공한 네오엔터디엑스의 권택준 대표는 “많은 유명 연예인들이 한복사진을 SNS에 올렸다는 이유만으로 중국의 한복공정과 악플세례로 정신적 피해를 입었다는 소식을 듣고 안타까웠는데, 우리 리아가 유명 스타들 대신 뜻깊은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버추얼 인플루언서가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META-HANBOK’ 펀딩 프로젝트 진행상황은 프로젝트퀘스천 펀딩 플랫폼과 리아 인스타그램(@virtual_ria), 틱톡(@virtual_ria_)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