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화 스타트업 배급 지원 사업’ 참여 스타트업 모집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송용준, 이하 부산센터)는 지난 25일부터 부산 지역의 영화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부산 영화 스타트업 배급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작년 부산센터는 영화의 전당, 부산영상위원회, 롯데컬처웍스(롯데시네마)와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또 오는 8월 7일(일)까지 부산 소재 7년 미만 영화 제작사 및 배급사 대상으로 모집기간을 거쳐, 이후 전문 심사위원의 평가를 통해 2개의 작품을 선정 할 예정이다.

‘부산 영화 스타트업 배급 지원 사업’은 부산의 독립영화 배급 및 마케팅을 지원 하는 사업으로, 독립영화 전문 배급사와 협업하여 ▲P&A(홍보마케팅) 지원 ▲DCP 제작지원 ▲영화의 전당 개봉 ▲롯데시네마 예술영화 전용관 개봉 등 단순 지원금 지급이 아닌 실무 전반에 대하여 지원한다.

작년에는 ‘아워 미드나잇’, ‘영화의 거리’ 두 편의 독립 장편영화가 지원 받아 롯데시네마 예술영화 전용관(롯데 아르떼), 영화의 전당 등에서 개봉하여 관객들을 만났다.

부산센터 윤성호PM은 “본 사업을 통해서 지역의 영화 스타트업 생태계가 활성화 되어 부산의 우수한 독립 영화들이 더 많은 관객들을 만나기를 기대 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신청 방법은 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www.yunnarara.kr 에서 확인 가능 하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