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테크기업 ‘라이앤캐처스’, AI바우처 지원사업 최종 선정

코로나19의 언택트 문화는 디지털 전환의 촉매제로 작용되고 있다. 이를 계기로 디지털 전환은 가속화되고 있으며, 정부 또한 계속해서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전환 지원을 확대할 방침이다.

그 일환 중 하나가 바로 ‘AI 바우처 지원 사업’인데,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AI 바우처 지원 사업은 AI 기술이 필요한 수요기업을 대상으로 공급기업의 AI 기술이나 솔루션 서비스를 구매·활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즉 경쟁력 있는 중소벤처기업(공급기업)은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새로운 시장 창출 기회를 제공받고, AI 적용이 필요한 수요기업에게는 최적의 인공지능 기술 활용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AI 활용 및 디지털 전환 촉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2년도 AI 바우처는 총 980억 원의 예산을 편성하여 350개의 기업에 지원한다. 인건비·솔루션비·인프라구축비 등을 바우처 형태로 각 과제당 최대 3억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산업 전 분야의 디지털 전환 촉진은 물론, 현재 0.6%에 그치고 있는 민간 AI 활용률을 1.2% 2배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데이터 테크기업 라이앤캐처스(대표 허윤)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관 ‘2022 AI 바우처 지원 사업’에 공급 기업으로 선정됐다.

라이앤캐처스는 ‘인공지능 기반 개인화 추천 및 이커머스 솔루션’으로 AI 바우처 사업을 수행한다. 쇼핑 등 이커머스 솔루션을 비롯하여 스마트 물류 시스템, 프로덕트 추천이 가능한 각종 커머스에 적용하거나 솔루션화가 가능하며, 자사의 비블리 서비스를 비롯하여 타기업과의 프로젝트에서 인적 자원 활용 극대화 및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라이앤캐처스 허윤 대표는 “인공지능 기반으로 한 자연어 처리와 고객 행동으로부터 패턴을 추출하거나 분류·예측하여 의미있는 데이터화 및 기술을 활용한 개인화 추천기술로 AI 솔루션을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