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트레이서, ‘가트너그룹’ IT 분야 벤더브리핑 3회 선정

택트레이서가 2018년, 2020년에 이어 올해에도 가트너 IT분야 벤더브리핑 기업으로 선정되어 국내 중소기업으로는 최초로 벤더브리핑에 세차례나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2018년도에는 ‘재고관리 자율주행 로봇, 드래곤플라이’에 대해 영국, 호주, 미국 글로벌 애널리스트에게 소개한 것을 시작으로, 2020년에는 ‘스파이더고’를 브리핑하여 글로벌 진출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세번째 벤더브리핑은 글로벌 IT자문 회사 ‘Gartner’의 아시아본부 싱가포르에서 택트레이서를 추천하였고, 가트너 리서치팀의 부사장이자 43년 경력의 물류분야 전문가에게 ‘스파이더고’에 적용된 혁신기술을 처음 소개했다. 해당 애널리스트는 스파이더-GO 기술에 대한 잠재력을 인지하고 관련 상세자료를 요청하였다. 이후 관련 글로벌 3PL 대기업을 중심으로 택트레이서 기술을 전파하고 글로벌 파일럿 적용을 적극적으로 주선하겠노라고 의지를 내비쳤다.

이번 벤더브리핑에서 소개한 AI 재고형상인식 기술은, 기존 ‘스파이더고’에 신규 탑재된 라이다 센서를 수직이동 및 회전시켜 진열선반에 적재된 제품들을 입체스캔을 통해 진열형상을 AI 분석하여 재고의 적재율을 산출하여 재고의 수량까지 추론하는 기술이다. 이 3차원 AI 형상인식 기술의 적용분야는 무궁무진한데, 예를들면, 원단이나 필름의 두께를 측정하고, 나사와 너트 등의 부품의 부피를 측정하여, 재고의 수량까지 추론이 가능해진다. 이로인해 기존 작업자에 의해 비정기적으로 수행되던 재고관리의 자동화가 가능해진다.

​또한 택트레이서는 코트라에서 주최한 K-Global@ China 2022에 선정되어 20개가 넘는 중국 투자자와 바이어와의 매칭이 성사되어 중국 법인설립 및 투자제안, 중국 시장진출 파트너쉽을 타진해 왔다. 현재 그중 7개의 기업과는 관련 세부 논의가 진행 중에 있다.

택트레이서는 올해말 선박엔진 및 부품 재고관리 및 공공기관 자산관리를 위한 PoC 구축이 각각 확정되어 현재 현장구축을 위한 ‘스파이더고‘ 제품 고도화 개발에 매진 중에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