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리즘 세금신고 앱 ‘SSEM’, 새 BI 공개

알고리즘 세금신고 앱 SSEM(대표 천진혁)이 개인사업자를 위한 ‘AI 경영케어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반영한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SSEM은 개인사업자가 종합소득세와 부가가치세 등 세금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신고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금신고 앱이다. 이번 BI 리뉴얼을 통해 개인사업자가 사업 본연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여 ‘AI 경영케어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는 회사 지향성을 대내외 표방했다.

SSEM은 지난 2019년 출시 이후 2020년 5월 10만, 올해 7월 100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또한, 지난 7월 중순 기준, SSEM 앱은 구글플레이 ‘비즈니스’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했고,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평점 모두 5점 만점에 4.8점으로 이용자들의 지속적인 호평을 받고 있다.

SSEM의 새로운 BI는 고객들이는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서비스를 끊임없는 연구개발(R&D)를 통해 선보이겠다는 비전을 표현하는 동시에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의 포부를 담았다. 신규 로고는 대문자와 볼드체를 통해 고객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는 기업의 경영 철학을 담았다. 또 브랜드와 심볼로 구성한 기존 로고와 달리 신규 로고는 심볼을 제거, 사용자를 위한 혁신적인 편리함 및 단순함을 추구하는 기업의 강력한 의지를 이미지화 했다.

SSEM 운영사인 널리소프트 천진혁 대표는 “2019년 알고리즘 세금신고 앱을 선보인 후 업계 리더로 성장한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의 확장된 비전과 사업 영역을 반영해 새로운 BI를 선보였다”라며 “개인사업자들이 사업 본연에 집중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알고리즘 세금신고 SSEM’ 뿐만 아니라 ‘AI 경영케어 플랫폼’ 구축을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SEM은 매년 변경되는 세법과 다양한 신고 케이스들을 반영하여 개인사업자가 세금 걱정은 덜고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해 기존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신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신규 신고 서비스인 ‘인건비 신고’를 론칭할 예정이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