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엔터·브릭메이트, AI 기술 접목 디지털 K-콘텐츠 신사업 공동개발 MOU체결

다날 계열 콘텐츠 비즈니스 전문 브랜드사인 다날엔터테인먼트(대표 임유엽)는 금호전기 IT 자회사 브릭메이트(대표 오종수, 김민욱)와 콘텐츠 지적재산권 기반의 플랫폼 개발 및 사업 포트폴리오 디지털라이제이션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다날엔터는 체계화된 유통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글로벌 콘텐츠 유통·투자, 제작 사업을 진행하는 K-대중문화 유통 선도 기업이다.
25년간 약 700,000여 개의 음악, 미디어, 캐릭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유통하였으며, 본 데이터를 바탕으로 콘텐츠 플랫폼 산업에 도약한다.

다날엔터가 쌓아온 사업분야의 노하우와 네트워크, 브릭메이트의 최신 소프트웨어 기술 기반 연구개발 역량을 융합한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본 파트너십을 통해 선보일 첫 작품은 사용자의 표정을 AI (인공지능)으로 인식하여 감정에 맞는 큐레이션 기능이 탑재된 이모티콘을 창작한다. 이와 동시에 유저들이 진입장벽 없이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는 C2E (Create-to-Earn) 모델의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이다.

다날엔터는 사용자 저변 확대 위한 생태계 조성을 지향하며, 향후 다날의 기술 인프라를 연계한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메타버스 플랫폼, 모바일 음악 축제, 아티스트 콘텐츠 제작 기능 등 단계적으로 버전업 작업이 예정되어 있다.

다날엔터 임유엽 대표는 “브릭메이트를 통해 우수한 기술 개발 인프라를 확보할 수 있었다”며 “다날엔터는 음악 콘텐츠 IP보유 기업의 강자로써 이번 양사의 업무 협약을 통해 향후 기술 기반 콘텐츠 생태계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브릭메이트 김민욱 대표는 “다날엔터의 핵심 테크 파트너사가 되어 기쁘다”며 “양사가 장기적으로 서로 윈윈하고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기술투자까지 이어질 수 있는 최적의 구조를 설계하여 새로운 성공모델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