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인힐스, ‘대한민국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 2022’ 창업진흥원장상 수상

텍스트 영상 자동 변환 AI 기업 웨인힐스브라이언트A.I가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2022’에서 창업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웨인힐스브라이언트A.I(이하 웨인힐스)는 텍스트 및 음성 데이터를 동영상 콘텐츠로 자동 변환하는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으로, 영상 편집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관련 기술을 상용화하고 있다.

실제로 웨인힐스는 국내외 대기업과 금융·보험 이용약관 및 제품 설명서를 영상 콘텐츠로 변환할 수 있는 계약을 체결했으며, 개인 이용자들도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B2C 시장도 확장 중이다. 최근에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법인을 설립하며 해외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수민 웨인힐스 대표는 “기술 혁신을 대표하는 여러 기업들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 창업진흥원장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웨인힐스는 동영상 콘텐츠 소비 시대에 발맞춰 관련 기술 고도화를 통해, 국내외 시장에 더욱 존재감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5일 진행된 이번 ‘대한민국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 2022’는 “신기술이 바꾸는 미래”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4차산업혁명과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국내외 관련 기업 200개 사가 참여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관련 기술을 선보였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