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픽 운영 아이디자인랩, ‘제18회 에듀테크 우수 기업 콘테스트’ 우수상 수상

에듀테크 기업 (주)아이디자인랩(대표 김태영)이 제18회 에듀테크 우수 기업 콘테스트의 콘텐츠·서비스 분야에서 우수상(한국디지털교육협회장상)을 수상했다. 해당 콘테스트는 교육부가 추죄하고 한국디지털교육협회 주관하는 콘테스트로, 혁신적이고 우수한 에듀테크 기업을 발굴하여 시상하고 있다.

이번 콘테스트에서 수상한 글로벌 한국어 학습 앱 ‘FunPik(이하 펀픽)’은 작년 8월 론칭 이후 전 세계 156개국 32만 명이 다운로드하는 서비스로 성장하였으며 교육의 효과성을 입증한 데이터 베이스를 보유한 서비스이다.

특히 교육의 기회를 균등하게 제공한다는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 외에도 필수 학습 유형을 추출한 교재(TOPIK PASS)를 최근 출판하였고 동시에 유형별 해설 강의도 유튜브로 제공하고 있어 전 세계적으로 한국어 학습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태영 아이디자인랩 대표는 “그동안의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한국어능력시험 뿐만 아니라 한국어 전반을 배울 수 있는 FunPik 2.0을 준비 중이며, 전 세계에 한국어 학습의 기준이 될 수 있는 교재를 공급하고 누구나 쉽고 효과적으로 한국어를 배울 수 있는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지난 22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서 진행되었다. 수상 특전으로 아이디자인랩은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도 참여하여 펀픽 애플리케이션과 교재(FunPik TOPIK PASS), 해설 강의 동영상을 선보였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