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래니,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비즈니스모델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브래니(대표 정휘영)가 22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교육부와 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한 2022년 국내 최대 규모의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서 제7회 이러닝 에듀테크 비즈니스모델 공모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본 행사는 국내 에듀테크 대표 행사로, 코로나 이후로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됐다.

‘쿠링VR AI코딩 어드벤처’는 코딩이 첫 시작인 아이들도 시작할 수 있게 기획된 VR 코딩 교육 콘텐츠이다. 문제해결력, 의사소통 능력 등 핵심 역량과 코딩의 첫 기초 개념을 쿠링캐릭터와 함께 가상현실 공간에서 배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아이들이 혼자서도 학습진도를 나갈 수 있게 코딩 도중 틀린 것이 있거나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AI학습 디버깅 시스템’이 있어 인공지능 튜터인 쿠링이 힌트를 제공하거나 말을 시키는 등의 학습 피드백을 제공한다. 맵을 관찰할 수 있는 아이스크림 콘기능은 VR의 장점인 공간감을 극대화해 아이들의 입체감 있는 코딩감각을 키운다.

정휘영 브래니 대표는 코로나 펜데믹으로 힘든 상황에서도 계속해서 개발를 멈추지 않았다. 교실에 메타버스 영향으로 VR 기기가 보급되고 있으나, 성인용 해외산 교육 콘텐츠가 대부분이다. 교육 현장에 적합한 청소년 전용 VR 교육 콘텐츠는 손에 꼽을 정도이다.

브래니는 지난 8월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에듀플러스위크 교육 박람회 ‘2022 에듀플러스어워드’에서 VR 교육 제품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이번에도 VR 콘텐츠로 두 달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최고의 교육박람회에서 연달아 수상하면서 명실공히 2022년 교육업계최고VR 콘텐츠가 되어가고 있다.

정휘영 브래니 대표는 “교육용 VR 콘텐츠 개발은 누군가는 꼭 해야될 일이라 생각한다”며 “브래니는 앞으로 메타버스 시대를 맟아 메타버스 교과서 플랫폼을 교사와 학생의 시각에서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브래니는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4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이기도 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