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업2022, 부산에 뜬다! 컴업스타즈 워크숍 개최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 컴업 2022의 주관기관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29~30일 양 일간 부산 중구 코모도호텔에서 컴업스타즈(COMEUP Stars)의 워크숍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컴업스타즈 부산 워크숍은 11월 9일~11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컴업 2022 본행사에 앞서 모의 IR 피칭을 통한 사전 액셀러레이팅, 스타트업 생태계 네트워크 활성화, 지역 교류를 통한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저변 확대 등을 목표로 진행된다. 컴업스타즈 70개 사 중 신청 기업 45개 사를 비롯해 부산 및 동남권 소재 스타트업 20개 사, 컴업 2022의 자문위원회, 파트너사, 투자사, 부산시와 코스포 관계자 등 총 120여명이 참석한다.

첫째 날(29일)에는 컴업스타즈와 부산 소재 스타트업의 모의 IR 피칭대회, 제시어에 따른 즉석 조별피칭 ‘우리 창업했어요’, 스타트업간 현재 고민을 나누고 교류하는 ‘스타트업 살풀이 토크’, 밋업 세션 등이 진행된다.

모의 IR 피칭은 11월 본행사 ‘스타트업 밸리’ 무대에서 IR 피칭을 펼칠 컴업스타즈를 위해 전문 투자자가 맞춤형 멘토링을 진행하는 순서로 스타트업 역량 강화에 집중한다. ‘우리 창업했어요’에서는 컴업스타즈의 재기 넘치는 신규 사업 아이템 발굴 능력을 확인하고 스타트업 업계의 창업가 정신을 도모한다. 또 ‘스타트업 살풀이 토크’에서는 회사를 창업 및 운영하는 과정에서 겪게 되는 창업가만의 경험을 공유하며 상호 간 컨설팅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둘째 날(30일)에는 이지애 KB인베스트먼트 상무, 전환석 SL인베스트먼트 상무 등 투자자와 함께 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최근 투자 혹한기 상황 속에서 스타트업이 생존하기 위한 투자 전략에 대해 질의 응답을 나눈다. 이어 박진석 부산시 금융창업정책관이 환송 인사를 통해 컴업스타즈의 부산 방문에 대한 소감을 전하고, 우수 참가 기업을 시상 하며 컴업 2022의 성공적인 개최도 응원한다.

한편, 컴업 2022는 11월 9~11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와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스타트업 생태계의 역동적인 에너지와 혁신성을 담은 신규 BI개발에 이어 10월 홈페이지 및 사전 등록 오픈을 앞두고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