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에이코퍼레이션-EBS, 메타버스 교육 콘텐츠 개발 위해 협력

브이에이코퍼레이션-EBS MOU 체결

원스톱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브이에이코퍼레이션(VA Corporation)이 한국교육방송공사(이하 EBS)와 공공 교육 서비스 확장을 위한 메타버스 기반의 콘텐츠 개발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28일 하남시에 위치한 브이에이 스튜디오 하남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메타버스 교육 콘텐츠 제작과 시스템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브이에이코퍼레이션 김동언 대표, 고병현 상무와 EBS 남선숙 제작본부장, 김동준 교양제작부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메타버스를 연계한 쌍방향·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누구에게나 공평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학습을 할 수 있는 새로운 미래교육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메타버스 교육 시스템 및 콘텐츠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의 버추얼 스튜디오 인프라 및 메타버스 관련 기술 역량과 EBS의 교육 콘텐츠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메타버스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협업할 예정이다. 나아가 관련 상용 서비스를 개발하고 실감형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다방면에서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LG AI연구원의 초거대 AI ‘엑사원(EXAONE, Expert AI for everyone)’을 주축으로 한 ‘엑스퍼트 AI 얼라이언스(Expert AI Alliance)의 회원사로,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과 연대를 구축한 바 있다.

업무협약의 첫 사례로 극도로 과학 기술이 발전할 미래 세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범죄에 대한 공상을 들려주고 그에 관해 토론하는 국내 최초 SF 토크쇼 ‘공상가들’을 제작하며, 오는 11월 중 EBS 1TV에서 방영 예정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