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포인트 1호 컴퍼니빌딩 ‘디프런트도어즈’, 신임 대표로 김보경 발탁

테크 엣지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이하 블루포인트)’가 1호 컴퍼니빌딩 프로젝트인 ‘디프런트도어즈’ 최고경영자(이하 CEO)로 김보경 대표이사를 발탁했다고 17일 밝혔다.

블루포인트의 첫 컴퍼니빌딩 프로젝트 ‘디프런트도어즈’는 어린이들이 언제든 방문해 친구들을 만나고 함께 다양한 활동을 즐기며 아이와 부모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어린이 공간 서비스다. 그간 학부모의 편의성에 중심을 둔 서비스는 많았지만 어린이의 편의성에 중심을 둔 서비스는 없었다는 점에 착안하여 기획됐다.

지난 4월 블루포인트는 디프런트도어즈를 설립하고, 돌봄 공백 해결을 위한 어린이 공간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갈 대표를 선발하는 CEO 발탁 공모를 진행했다. ▲영상 자기소개 ▲아이디어 피칭 ▲컬쳐핏 인터뷰 등의 선발 절차를 거친 후 지난 9월 김보경 대표를 신임 대표이사로 발탁했다.

블루포인트는 김보경 대표 선발 이유로 커머스·공간·플랫폼 등에 대한 이해를 모두 갖춘 인재이자, 6세 아이를 둔 워킹맘으로서 문제의식을 갖고 어린이 서비스에 대한 해결책을 깊이 고민해왔다는 점을 가장 크게 꼽았다. 여기에 더해 김보경 대표가 보여준 ▲어린이 사업 필요성 공감과 비전 ▲강력한 실행력 ▲창업에 대한 열망 등도 높이 평가받았다.

김보경 대표는 디프런트도어즈에 합류함과 동시에 12월 중 ‘아워스팟(OURSPOT)’ 마포 1호점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아워스팟은 아이들이라는 씨앗을 키워내고 자라는 화분이라는 의미와 로컬 내 아이들과 함께 사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아 만들어진 공간명이다. ‘공간’이 주는 힘과 기술을 접목한 ‘시스템’으로 새로운 방식을 만들어, 돌봄 전담자가 없어도 아이들이 머물 수 있는 공간 및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12월 오픈을 앞둔 아워스팟은 아이들을 위한 오프라인 공간 ‘키즈스팟’과 부모님들을 위한 온라인 공간 ‘페어런츠 스팟’으로 구분된다. 김보경 대표는 두 개 스팟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서비스를 통해 아워스팟을 아이와 부모가 모두 만족하는 넘버원 차일드케어 서비스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김보경 디프런트도어즈 대표는 1984년생으로 영국 노섬브리아대에에서 디자인경영 석사학위를 받았다. 졸업 후 SK 네트워크 근무한 바 있으며, 2012년 F&B 브랜드 ‘데이지 케이터링’을 창업했다. 창업 경험 이후로는 스타트업으로 눈을 돌려 패션 플랫폼 ‘하고’의 창업 초기 멤버로 참여했다. 디프런트도어즈 합류 직전에는 비대면 진료 플랫폼 솔닥을 운영하는 ‘아이케어닥터’에서 서비스 기획 및 브랜딩, 마케팅 총괄이사로 근무하며 스타트업 운영 전반에 걸쳐 다양한 역할을 수행했다.

김보경 디프런트도어즈 대표는 “아워스팟은 로컬 공간을 기반으로 모바일로 연결해 아이들은 물론 부모들도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소셜-로컬-모바일’이 통합된 서비스”라며, “1호점인 마포 1호점을 시작으로 2023년까지 서울 지역 내 5개 지점을 열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서 “기존 차일드케어 서비스에서 완전히 배제되었던 ‘아이들의 만족’을 위한 공간과 콘텐츠로 무장하여 혁신을 만들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블루포인트는 전도유망한 혁신가들의 시작을 함께하는 테크 엣지 액셀러레이터다. 제로스테이지부터 함께 시작하는 컴퍼니빌딩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초기 스타트업을 밀착 지원 액셀러레이팅 ‘동창’ ▲대기업 연계 스타트업 발굴 ‘오픈 이노베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2014년 설립 이후 올해 8월까지 총 255개 스타트업에 투자했으며 이들의 기업 가치는 약 4조 458억원에 달한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