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어그라운드, 동대문 시장 공급망 데이터체인 구축 MOU 체결

(주)쉐어그라운드KB국민은행이 ‘동대문 시장 공급망 데이터체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4일, KB국민은행 여의도 IT센터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윤진수 KB국민은행 테크그룹 대표, 쉐어그라운드 이연 대표, 셀메이트 서원준 대표, 윙크스톤 파트너스 권오형 대표, 위아더 조형일 대표, 람다256 박재현 대표, 굿티어 이한수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KB국민은행과 동대문 패션 플랫폼 스타트업들이 시장 내 블록체인 기반 공급만 데이터체인 구축을 위해 뜻을 모았으며 ▲동대문 패션 공급망 데이터체인 구축 및 상호 활용 ▲동대문 패션 공급망 데이터체인을 활용한 금융 상품·서비스 발굴 ▲공급망 데이터와 블록체인 기술의 융합 연구 등을 주요 내용으로 삼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협약으로 스타트업들과 함께 동대문 시장의 원단·부자재, 도·소매업자의 거래 데이터를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공급망 데이터체인 구축을 시도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신용 데이터가 부족한 패션 사업자들에게 좋은 금융서비스 도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주)쉐어그라운드 이연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패션 사업자들의 업무 환경이 더 나아지길 바라며 시장 내 유일한 거래 기반 서비스 셀업(SELL UP)을 통해 사입 및 도·소매 거래 데이터 등 유의미한 데이터를 활용해 이번 데이터체인 구축에 힘을 모을 것”이라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