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베이스 ‘널스베이스 VR’, MWU 코리아 어워드 최고몰입상 수상

 

 

메디컬 에듀테크 기업 뉴베이스의 확장현실 기반 간호 실습교육 서비스, 널스베이스 VR(Nursebase VR)이 ‘메이드 위드 유니티(MWU) 코리아 어워드 2022’에서 인더스트리 분야 몰입 부문에서 ‘최고 몰입(Best Immersive)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메이드 위드 유니티(MWU) 코리아 어워드는 글로벌 플랫폼 기업인 유니티(Unity)가 우수한 국내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시상식이다. 유니티 엔진 기반으로 제작한 프로젝트 가운데 전문가와 커뮤니티 투표로 수상작을 선정한다.

뉴베이스는 널스베이스 VR의 현장 몰입감을 기반으로 인더스트리 부문에서 최고 몰입상을 수상했다. 유니티는 의료 콘텐츠에서 신뢰감을 확보하고 학습자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도록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로 구현한 점을 수상이유로 발표했다.

널스베이스 VR은 다양한 의료 장비와 임상 도구를 활용해 디지털 환자를 진단 및 처치 실습을 할 수 있는 환자 시나리오기반 간호 교육서비스다. 학습 결과를 표준의료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분석하고 평가해 학습자는 반복학습을 통해 지속적으로 임상수행능력 향상을 할 수 있다.

뉴베이스 관계자는 “의료 교육에 필요한 의학적 실재감을 구현하기 위해 수 많은 검증과 수정이 필요하여 유니티 엔진을 도입했다”며 “각 전문 분과별 감수위원이 의학적, 교육적 검증에 참여하여 시나리오 신뢰도를 강화하여 사용자가 몰입감을 가지고 학습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하고 있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