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풀필먼트서비스-경북보건대, 산학 협력 업무협약 진행

쿠팡의 물류 자회사 쿠팡풀필먼트서비스가 경북보건대학교와 산학협력을 맺고 미래 물류 혁신을 선도할 차세대 물류전문가 양성에 적극 협력한다.

양 측은 청년 물류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을 위한 협력 활동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선발된 청년 인재들이 다양한 경험을 갖출 수 있도록 특강, 세미나, 현장실습 등 물류 관련 교육과 제반사항을 적극 지원한다. 여기에 스마트물류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채용 연계 청년 인턴십 등 다양한 현장 실습의 기회까지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박익형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상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갈 차세대 물류전문가 양성에 힘써 산학협력의 모범사례가 되겠다”며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물류 노하우를 대학에 공유하고, 대학은 인재를 배출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상생을 이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쿠팡은 지역 물류 인프라 투자를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 경제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균형 있는 지역발전에도 발판이 되고 있다. 특히 쿠팡의 지역 물류센터는 고용격차를 줄이기 위해 여성과 중장년층을 적극적으로 채용하는 등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역발전 촉진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