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엔젤스, 한-싱가포르 스타트업 투자 협력 위해 FVC와 협업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빅뱅엔젤스와 싱가포르의 파쿠하르(Farquhar) VC(이하 FVC)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한.싱가포르 양국의 테크 기반 스타트업들을 발굴해 투자하고 이들이 글로벌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또 양국 정부가 지원하는 프로그램 운영까지 협력 분야를 확대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사는 내년 1분기 중 싱가포르 기반의 글로벌 펀드를 결성할 계획이다.

빅뱅엔젤스는 지난 2012년 창업 이후 100개가 넘는 스타트업에 투자해 온 크로스보더 액셀러레이터로 딥테크(Deeptech)와 메드텍(Medtech)을 중심으로 크로스보더 투자에 주력하고 있다. FVC는 초기 단계 기업을 발굴하는 싱가포르의 VC로, FVC 창립팀은 싱가포르 국립대 창업기관의 투자사 출신으로 캐러셀(Carousell), 샵백(Shopback) 등 유니콘을 많이 배출했다. FVC는 유망 스타트업을 동남아시아와 한국, 대만의 대기업 및 중견기업과 연결해 시장 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빅뱅엔젤스 황병선 대표는 “양사는 그간 친밀한 관계를 지속하며 각 국가의 유망한 스타트업이 글로벌로 진출할 수 있도록 서로 지원해왔다”며 “이제는 스타트업들이 한국과 싱가포르를 넘어 동남아(SEA), 중동.북아프리카(MENA), 인도 시장까지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 체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FVC 대표 Jason Su 법무박사는 “한국과 싱가포르의 잠재력 있는 스타트업들이 국경을 넘어 세계로 날개를 펼칠 수 있도록 두 회사가 투자와 시장 개척 등의 분야에게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