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한국그린데이터와 ‘EMS 활용 그린에너지 협력’ MOU 체결

메가존클라우드한국그린데이터와 에너지관리 IT솔루션 적용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클라우드 기반의 EMS(Energy Management System, 기업 관리 시스템)를 활용한 그린에너지 사업 부문에서 상호 협력한다.

세부적으로는 ▲그린에너지 사업 협력 및 솔루션 고도화(SaaS) ▲EMS 서비스를 통한 국내 및 해외 시장 협력 ▲에너지 관련 ESG 공동 사업 및 특화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스마트팜 관련 공동 사업 개발 및 농업 에너지 솔루션 고도화 등의 부문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메가존클라우드는 단순 사옥에의 에너지 효율화 솔루션을 도입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한국그린데이터와 그린 빌딩 조성을 위해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을 창출하겠다는 전략을 밝혔다.

한편 한국그린데이터의 디지털에너지 데이터 플랫폼 ‘Green OS’에는 시설 운영에 활용되는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하는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한국그린데이터의 Green OS는 Digital(디지털)·Network(네트워크)·AI(인공지능) 기반 기술을 융합해 시설 운영 에너지 소비에 따른 잠재적인 문제를 찾아내는 방식으로 에너지 효율화를 실현한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